우리나라 기업의 글로벌 브랜드 전략) 글로벌 브랜드를 위한 국내기업의 마케팅 전략, 국가이미지가 글로벌 브랜드 전략에 미치는 효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02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내용을 자세히 요약하여 알짜배기로 만들었기 때문에
만족하실만한 레포트를 작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하시어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목차



목차

*우리나라 기업의 글로벌 브랜드 전략

Ⅰ. 글로벌 브랜드를 위한 국내기업의 마케팅전략

Ⅱ. 국가이미지가 글로벌 브랜드 전략에 미치는 효과

*참고문헌



















본문내용
* 우리나라 기업의 글로벌 브랜드 전략

1) 글로벌 브랜드를 위한 국내기업의 마케팅전략

정보통신 기술의 급속한 발전에 따라 전 세계 소비자는 세계적 가치를 중심으로
동질화 되어 가고 있는 동시에 세분화․특수화되어 가는 양극화의 추세를 보이고 있
다. 따라서 세계시장을 표적으로 하는 기업은 이러한 문화적 흐름을 선도하거나 여기
에 적응하지 않으면 생존하기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인식은 일찍이 1970-
1980년대에도 존재했다.
미국의 리글리는 세계시장에 '점 문화'를 보급했으며, 할리우드 영화 문화가 미국
상품과 미국기업의 세계화에 결정적인 도움이 된 사실은 이미 잘 알려져 있다. 유럽인
들은 이러한 현상을 '미국문화의 침투'라고 우려 한 적도 있다. 이와 같이 브랜드의
문화적 가치를 창출하려는 기업의 노력은 세계시장에서 경쟁우위를 확보하는 데 매우
중요하다. 우선 폭스바겐의 비틀(Beetle) 사례를 살펴보자. 풍뎅이처럼 생긴 비틀은
1960년대 미국의 청년문화를 대변하는 자동차였고 변화를 추구하는 새로운 세대의 상
징물로서 인식되었다. 비틀의 소유자는 기성세대와 달리 물질주의와 지위의 상징을
추구하지 않는 사람들이었다. 그들은 못 생기고 촌스러운 자동차를 운전함으로써 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텔, 브랜드, 경영, 논문, ] 호텔 브랜드가 호텔 수익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브랜드 이미지를 변화시킨다는 것은 더더욱 어려우며 브랜드에 대한 신념 하나로도 매출과 수익에 영향을 미치는 무한한 가치를 지니게 된다.국내에서도 브랜드 가치에 대한 인식이 점차 고조되고 있으며, 국내 브랜드의 가치측정을 위한 모델들이 속속 개발되고 있다. 특히 브랜드 ‘매니저먼트’ 개념의 대두와 함께 조직 내에 ‘브랜드 매니저(BM) 라는 직책이 새롭게 편성되면서 이를 중심으로 마케팅 활동을 펴고 있는 기업의 수가 급속히 늘어나

  • [경영학] Company Identity 전략
  • 기업은 그 기업이 가진 이미지, 대표적인 브랜드 네임의 경제적 부가가치만 해도 수백억 달러에 이른다. 이러한 추세에 맞추어 국내 기업들도 CI를 높이는 마케팅을 하고 있다. CI의 발전단계CI 전략은 자본주의의 중심이라는 미국에서 시작되었으며 미국의 지리적 특성에 기초에 디자인 분야에 발달해 왔다. 광활한 대륙 국가이자 자동차 문화가 발달한 미국에서 고객들이 넓은 지역을 빠른 속도로 이동할 때 도로변의 기업의 입간판을 효과적으로 식

  • 웰빙 슬로우푸드 기업 `본죽`의 차별화 마케팅
  • 국내 시장에 난립하고 있는 상황이지만, 요즘 같은 어려운 시기에도 주변 점포나 기타 경쟁업소에 비해 가장 두드러진 매출실적을 올리고 있는 고급 죽 전문점으로 인식되는 까닭이 바로 여기에 있다. 본죽은 웰빙이란 말이 우리사회에 유행하기 전에 이미 정성, 사랑, 건강 우선이라는 신념으로 최선을 다해왔고, 이것이 소비자들에게도 좋은 이미지를 심어주어 웰빙문화를 대변하는 가장 대표적인 기업으로 발전 할 수 있었다. 5. 마케팅 전략5. 1. 제

  • 환율 변동이 국내 관광에 미치는 영향
  • 국내관광은 위기와 기회 속에서 재도약의 시기를 맞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주40시간 근무제 확대실시, 교통.통신 발달에 따른 국내관광 제반 여건 개선, 관광을 통해서 삶의 질 향상을 추구하는 가치관 변화 등 외부적인 기회요인은 긍정적으로 변화하고 있다. 이에 부응하여 국가 및 지역관광 경쟁력 제고를 위한 제도적 기반과 관광숙박시설 확충, 관광안내체계 개선 등 국내관광 수용태세 전반에 관한 점검과 개선이 요구되고 있다.2. 세계 관광동향

  • [마케팅] 풀무원 마케팅전략
  • 브랜드자회사를 두어 기업 경영의 최적 시스템 구축 (전략적 제휴와 아웃소싱 활용)브랜드 사업 : 풀무원 브랜드를 직접 사용하는 경쟁력 있는 풀무원의 핵심사업들로써, 기업 브랜드를 중심으로 고객접점,역량, 제휴 등을 통하여 차별화된 기업 이미지를 구축.① 풀무원② SOGA③ 생가득④ 찬마루⑤ 그린체⑥ ORGA⑦ 내추럴 하우스 오가닉- ECMD (푸드 서비스) - Natural Whole Food (유기농 유통 서비스) 환경분석국내환경 분석풀무원 식품에서는, 198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