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학]무차별 곡선과 등량선의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7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미시경제학] 미시경제학
- [경제학과 기업][경제학과 기업 윤리성][경제학과 기업 무차별곡선][경제학과 기업 동대문시장]경제학과 기업의 의의, 경제학과 기업의 윤리성, 경제학과 기업의 무차별곡선, 경제학과 기업의 동대문시장 분석
- [대학도서관 경영][대학도서관][경영][도서관][지식프랜차이즈]대학도서관 경영의 배경, 대학도서관 경영의 규모, 대학도서관 경영의 환경변화, 대학도서관 경영의 지식프랜차이즈, 대학도서관 경영의 전략 분석
- 공무원 경제학 기출문제(1992년~2006년)
- [기업이윤][기업이윤 의의][기업이윤 원천][기업이윤 극대화 원리][기업이윤과 경제위기][이윤 극대화]기업이윤의 정의, 기업이윤의 의의, 기업이윤의 원천, 기업이윤의 극대화 원리, 기업이윤과 경제위기 분석
- 하고 싶은 말
- 많은 이용 부탁 드립니다 ^^&
- 목차
-
목 차
제 1절. 서론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1
제 2절. 무차별곡선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1
1. 무차별곡선의 개념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1
2. 무차별곡선의 성질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2
3. 여러 가지 형태의 무차별 곡선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4
제 3절. 등량선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6
1. 등량선의 개념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6
2. 등량선의 성질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6
3. 여러 가지 형태의 등량선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7
제 4절. 결론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8
※ 참고문헌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9
- 본문내용
-
1. 무차별곡선의 개념
무차별곡선(indifference curve)이란 간단히 말해 경제학에서 개인의 동일한 만족 또는 효용을 나타내는 곡선으로, 일반적으로 소비재 가운데 2가지 재화를 선택하고 이들을 소비할 때 얻는 효용이 일정하게 나타나는 범위 내에서 두 상품을 다양한 비율로 조합한 뒤 각각의 조합을 연결하면 무차별곡선이 그려진다. 이 곡선은 영국의 경제학자 F. Y. 에지워스가 고안한 것으로서, 특히 수요와 관련된 소비자행위 연구의 분석도구로 많이 사용된다. 또한 개인 및 사회 전체의 복지와 관련해서 여러 가지 행동의 효과에 초점을 맞추는 후생경제학에서도 무차별곡선의 개념이 이용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