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CL, LCL컨테이너화물의 선적과정과 유통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6 / 2019.12.24
- 30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목차
-
I. 컨테이너 화물의 운송형태
II. 컨테이너 화물의 선적과정
III. 컨테이너 화물의 유통과정
- 본문내용
-
(2) 컨테이너 화물의 운송형태
4) CY – CFS (FCL – LCL : Door to Peir)
- 선적항 CY로부터 양하항 CFS까지의 컨테이너 화물 운송.
- 단일의 송하인, 다수의 수하인 구조로 CFS-CY와 반대 형태.
- 하나의 수출업자-다수의 수입업자 간에 활용될 수 있는 방법.
- 하주는 선적지 창고로부터 수입항의 CFS까지 운임 지불.
- 운송인의 책임은 수출상의 창고에서 수입상의 창고 까지.
(1) FCL (Full Container Load)의 선적 절차
3) 컨테이너에 화물 적입 및 봉인
- 반입된 공컨테이너에 화물을 적입하고 선사봉인을 함.
- 봉인하는 이유는 일반적으로 컨테이너 화물은 적입되어 봉인된 후에는
양육지에 도착할 때까지 다시 개장되지 않기때문에 이동중 컨테이너의
개폐, 파손 여부를 확인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
- 화물을 적입할 때 CLP(Container Load Plan: 화물적치표)를 작성함.
* CLP(Container Load Plan: 화물적치표)이란?
컨테이너 내의 화물종류 적입상태 등을 표시하는 서류. FCL은 송화인이 LCL은 CFS 운영업자가 작성
*FCL 화물 유통 개요
FCL화물, 즉 컨테이너 용기 1개를 한 화주가 채울 수 있는 화물은
화주의 공장 또는 창고, 영업소의 구내에서 컨테이너에 적입되어
컨테이너 내륙기지(ICD)에 반입되고, 다시 컨테이너 터미널 (CT)을
거쳐 항구를 통해 외국으로 수송.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세무회계-부가가치세의 카드사 대리납부 제도의 실효성에 대해 논하시오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 (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 경영정보시스템_포터의 5대 경쟁세력 모형은 산업의 매력도를 평가하는데 활용된다 5대 경쟁세력에 대해 개념을 설명하고, 정보기술을 이용한 전략 사례를 들고, 사례를 5대 경쟁세력 모형으로 분석하기
- [리더십] 이수만 리더쉽에 대하여
- [조직행동] sm엔터테인먼트 성장과 이수만 리더십
- 스타벅스 마케팅 성공,실패 사례
- [소비자행동] 대형마트 매출 활성화 방안에 대한 연구 -이마트 사례
- [경영조직론](주)대한항공의 조직분석을 통한 구조 혁신방안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인적자원관리] 인재상, 선발제도 -cj푸드빌 인사관리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