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게임] 컴퓨터 게임의 개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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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컴퓨터 게임

컴퓨터 게임은 첨단 기술의 발전 현황을 집약적으로 보여 주는 총아이자
동시에 사회적인 해악마저 안고 있는 하찮은 미디어물이라는 모순적인
평가의 대상이었다. 따라서 산업적, 경제적 가능성이 컴퓨터 게임을 바
라보는 시각의 기준이 됨과 동시에, 한편으로는 사회의 많은 병리적 현
상의 원인으로 컴퓨터 게임을 주목하는 것이 우리 시대의 현실이다. 이
는 컴퓨터 게임이라는 미디어물의 특징, 그것이 수용자와 맺고 있는 관
계나 현대 대중 문화 지형에서 위치하고 있는 지점에 대한 논의는 배제
된 채 사회 문화적 위기 의식만이 투영된 기능적 측면에 치우친 것이다.
그러나 디지털 테크놀로지의 발달에 힘입어 컴퓨터 게임은 현재
최첨단의 컴퓨터 하드웨어 사양을 만족시킬 수 있는 거의 유일한 소프
트웨어로 평가받고 있으며, 컴퓨터 게임이 그려내는 세계 역시 그래픽
이나 내러티브 측면에서 영화나 소설에 맞먹을 정도로 세련되고 정교화
되고 있다. 또한 커뮤니케이션 양식을 새로이 구조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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