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지주회사 국내사례(SK소버린 사건, CJ 관한것 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12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많은 이용 부탁 드립니다 ^^&
- 목차
-
■ 관심사1. - 이재현 회장의 경영권은 안전한가 ■
■ 관심사2. - CJ의 금융업 유지 여부 ■
■ 관심사3. - 신규투자 어디에 집중할까 ■
- 본문내용
-
이재현 CJ그룹 회장은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이 풀지 못했던 지주회사 문제를 가볍게 해결했다. 올 9월부터 지주회사 체제가 가동된다. 이로써 한발 앞서 지주회사를 선언한 LG와 GS그룹을 상대로 기업가치 극대화 순위경쟁을 벌일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무엇보다도 이재현 회장이 지주회사를 선택한 배경이 궁금하다. 김진수 CJ(주) 사장은 “핵심역량을 확보한 식품 사업에서 1인자 평가를 제대로 받기 위해서”라고 설명한다. 그동안 CJ는 그룹 지주회사 역할을 도맡아 해왔기 때문에 식품 부문에서 번 돈으로 계열사 투자에 나섰다. 이런 사업구조는 시장에서 좋은 평가를 받지 못했다. 실제로 CJ 주가를 보면 이런 사정을 이해할 수 있다. 최근 1년 동안 CJ 주가는 10만원대에서 맴돌았다. 코스피지수가 급등한 상황에서도 CJ 주가는 제자리걸음이었다. 이런 직접적인 배경이 CJ가 ‘딴살림’을 차렸기 때문이다. 식품으로 돈을 벌어 다른 곳에 자주 투자했기 때문에 본업(식품)의 가치를 제대로 평가받지 못했던 것. 정성훈 현대증권 애널리스트는 “지주회사 전환으로 투자위험이 사라졌기 때문에 주가는 앞으로 상승요인이 많다”고 설명한다. 지주회사 전환에 따라 CJ(주)는 앞으로 CJ지주회사와 CJ푸드로 나뉜다. CJ지주회사는 투자업무와 브랜드 관리를 주업으로 하고, CJ푸드는 투자업에서 손을 떼고 식품 사업에만 전력을 쏟게 된다. 식품 사업을 벌이는 CJ가 앞으로 CJ푸드로 바뀌게 되는 셈이다. 이 같은 표면적 이유 이외에 이재현 회장의 머릿속에는 어떤 그림이 그려져 있을까. 지주회사 전환을 계기로 앞으로 눈여겨봐야 할 4가지 관심사를 제시해본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