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학] 가격규제-소비자 물가관리, mb지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27 / 2019.12.24
- 17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들어가며
2.정부의 대책
3.Mb물가의 문제점
4.mb물가는 사실상 실패한 정책인가?
5.토의결과
- 본문내용
-
배추값 6배 이상 올라...52개 평균도 18% 급등
물가관리의 성적표는 참담하다. 기본적인 물가상승률을 감안하더라도 52개 품목의 가격상승률은 예상보다 컸다. 특히 2008년 3월에 포기당 1887원하던 배추는 지난달 1만2011원까지 올랐다. 무도 3배 이상 가격이 뛰어올랐고 마늘(한지1접)도 2008년 초 1만4000원하던 가격이 지난달에는 4만2667원을 기록했다. 52개 품목의 평균 지수(2005년 대비)도 2008년 3월에 112.7에서 지난달 132.7로 30개월만에 18%(산술평균) 올랐다. 특히 13개 농축수산물 지수만 놓고 보면 2008년 3월에 105.9에서 지난달 161을 기록해 52%(산술평균) 급등했다. 물론 가격이 안정된 품목도 있다. 쌀은 오히려 가격이 떨어졌고 라면과 휘발유 등은 비슷한 수준을 유지했다. 정부가 직접 관리하는 전기, 상수도 등 공공요금도 소폭 오르는데 그쳤다. 하지만 전체 52개 품목 가운데 2008년 3월에 비해 지수가 떨어지거나 같은 수준을 유지한 경우는 6개에 그쳤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