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조사론] 저관여제품 해외광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08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저관여 제품이론
2. 저관여 제품광고 사례
3. 결론 및 소감
본문내용
저관여 제품은 초코렛, 라면, 음료수 등과 같은 간단한 식품류, 세제, 샴푸, 면도기 등은 소비자가 실용적인 이유로 제품을 구입하지만 관여도가 낮아서 습관적으로 구매하는 것들이 해당한다.
또, 한번 잘못 사더라도 크게 손해를 보지는 않기에 신제품이 나오면 그 전에 샀던 것을 고집하지 않고, 새로운 것을 한번 사보기도 하는 성향의 제품들이 속한다.


유통(place)이란 제품이나 서비스가 생산자로부터 소비자에게 이르는 흐름이라고 할 수 있으며,
유통 전략이란 유통 과정에 관련된 다양한 상호 의존적인 요소(제품과 서비스, 도매상-중간상-소매상,
에이전트나 브로커등의 유통기구, 시간, 공간, 물류 수단)를 효율적으로 설계 혹은 배치하여 바라는
최적인 결과를 얻어내기 위한 기술(art of Place)라고 정의할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촉진전략] 하이트 HITE MAX(맥스)맥주 IMC전략
  • 광고와 마케팅 캠페인 등의 대대적인 판촉활동의 기반이 되었으며, 마케팅 믹스 활동을 통한 매출 증진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었다. 2. 약점(Weakness) 낮은 인지도, 저관여 제품, 취약한 프로모션.Max가 아직 소비자에게 강한 인상을 남겨주지 못하고 있다는 것이 맥스가 가진 첫 번째 약점이었다. 즉 맥스가 안고 있는 가장 큰 문제는 낮은 인지도였다. 사실상 실패한 과거의 Hite Prime 맥주 이후 출시한 Max이기 때문에 맥스에 대한 브랜드이미지를 컨셉으로

  • [마케팅성공사례] 롯데 자일리톨껌의 마케팅성공사례
  • 저관여 상품이었던 껌을 충치예방이라는 기능을 강조하여 이제는 껌도 선택하여 구매를 하게 만들어 고관여는 아닐지라도 중간관여의 위치까지 자리매김한 껌의 새로운 역사라 할 수 있다.그러나 롯데 자일리톨이 처음부터 성공을 거둔 것은 아니었다. 높은 가격과 IMF경제 상황과 상품광고규제법으로 출시한지 6개월만에 철수하게 되었지만, 주변 해외시장에서의 성공과 제품에 대한 믿음, 철저한 마케팅조사를 바탕으로 재출시하게 되었다. 물론

  • 한광자기소개서] 한광 합격 자기소개서 예문 한광 마케팅 합격 자소서 샘플 한광 마케팅분야 공채 입사지원서 한광 신입 자소서 양식
  • 광고 문구를 보면 사람들이 어떻게 생각할지 궁금했습니다. 처음에는 막연하게 광고 문구를 만드는 것이 마케팅이라고 생각했지만, 대학에서 경영학을 전공하고, 마케팅 원론, 마케팅 조사론 등 전공 수업을 들으면서 전략적 사고 분석, 시장 환경 분석, 4P분석 등 광고 하나 프로모션 하나에도 많은 자금과 인력이 투자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10년 뒤 저는 마케팅 전략팀의 팀장이 되겠습니다. 그리고 회사의 사활이 걸린 막중한 프로젝트에 참여

  • 자일리톨의 광고전략
  • 저관여 상품이었던 껌을 충치예방이라는 기능을 강조하여 이제는 껌도 선택하여 구매를 하게 만들어 고관여는 아닐지라도 중간관여의 위치까지 자리매김한 껌의 새로운 역사라 할 수 있다.그러나 ‘롯데 자일리톨’이 처음부터 성공을 거둔 것은 아니었다. 높은 가격과 IMF경제 상황과 상품광고규제법으로 출시한지 6개월만에 철수하게 되었지만, 주변 해외시장에서의 성공과 제품에 대한 믿음, 철저한 마케팅조사를 바탕으로 재출시하게 되었다. 물

  • 국내기업의 브랜드자산 구축을 위한 스포츠마케팅 : 스폰서십
  • 마케팅을 위해 조직적, 전문성을 확보하고 지속적인 일관성을 유지하고 있으며, 제품광고 또한 소비자의 욕구를 정확히 파악하기 위해 시장세분화(Market Segmentation)에 따른 스포츠마케팅 전략을 세워가고 있다. (박현종,2001)표 1-2 아디다스 Sponsor 현황Officaia Sponsor월드컵Title Sponsor대한핸드볼협회, 한국프로축구연맹, 아디다스컵 5대5 축구대회, 아디다스배 3대3 길거리 농구대회프로 스포츠한국프로축구연맹-삼성, 전남 제외한 8개팀 용품후원업체, K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