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와 홍보] 정보수집-광고계획 수립의 근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08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광고와 마케팅에서 조사의 필요성
2.다양한 유형의 광고조사 방법
-광고 전략 조사 / 크리에이티브 컨셉트조사/ 사전 테스팅/ 사후 테스팅

3.마케팅 조사과정의 단계
-상황분석과 문제정의 / 비공식적 조사 / 조사목표 확정 / 공식적 조사/ 결과보고

4.광고조사에서의 중요한 이슈
-타당성과 신뢰성/ 표본추출 방법

5.광고 쌍 토론
본문내용
* 라디오광고 사전 테스팅 - 라디오 매체는 잠재의식에 깊이 파고드는 특징과 함께 상상/상징 기능을 가진 매체로서 수신기의 높은 보급률, 휴대의 편안함, 개인화 청취와같은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 사전에 테스팅을 마치도록 한다.
* 소비자 평가원 대응표본 - 보다 신뢰성이 있는 표본으로서 작용한다.
* 포트폴리오 테스트 - 투자위험과 기대수익을 측정하는 기준으로 작용한다.
* 스토리보드 테스트 - 주요 장면을 앞으로 완성해야 할 영상에 가장 가깝게 미리 보여 주는 기능을 한다. 기획 단계에서 시나리오를 구체적으로 시각화하는 도구로 쓰이며 촬영장에서는 주요 제작진 사이 의사소통을 위한 중요한 도구로 쓰인다
심리적 평가 척도 - 소비자의 상태를 파악하는 데에 사용하는 평가도구는 여러 가지가 있다. 이는 소비자의 정서/행동 및 상황을 진단하고 평가할 수 있으므로 가장 유용한 임상도구로서 작용한다.

사전테스팅 방법들
-직접 질문법 :광고세부적질문 ,여러 대안의 광고 테스트에 이용
-포커스 그룹 :토론의 형식으로 이루어짐(6명이상)
-순위부여테스트 :둘 이상 광고를 보고 결정
-일대일비교법 :여러 광고를 1:1 비교
-포트폴리오 테스트 : 두 집단으로 나눠 한 집단에는 광고 사이에 끼워 보여주고
다른 쪽에는 끼워 보이지 않아 비교
-모의 잡지 :어떤 잡지에 붙이고 보여준다.
-지각적 의미 연구 :정해진 시간동안 제시광고를 본다.
-직접 우편테스트 :여러 집단으로 분리 하여 각각 다른 광고를 우송

-중심요지방송테스트 :사람들이 많이 붐비는 곳에 시험용 광고를 보여줌
-트레일러테스트 :쿠폰을 발급하여 쿠폰상환과정에서 차이조정
-극장테스트 :전자계기를 이용하여 극장에서 표현하게함
-라이브 텔레비전 테스트 :케이블,유선 등으로 보여주고 전화면접 판매량조사를함
-판매실험 :여러 대안의 광고를 여러 시장에서 실행 후 일정 시간후 판매량 검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방법 교육공학 교수설계 멀티미디어] 멀티미디어 교육과 교수설계
  • 정보들을 담고 있다. 현재 백과사전뿐만 아니라 신문과 잡지, 통계자료, 전자교과서들이 멀티미디어 전자문서의 형태로 제공되고 있다. 6.광고와 홍보멀티미디어의 덕을 톡톡히 보고 있는 분야가 바로 광고와 홍보분야이다. 거의 모든 기업과 단체에서는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하여 회사와 자사상품에 대한 광고와 홍보, 각종 서비스에 대한 안내를 제공하고 있다. 기존의 신문이나 잡지, TV가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한 일방적인 광고수

  • [TQM] TQM(총체적품질경영, 총체적품질관리)의 단계와 비판 및 전략 분석
  • 수립 등 14가지를 제시하였고 Dotchin & Oakland(1992)는 종합적 품질경영(TQM)을 위해 경영자가 채택해야 할 조직 내 요인을 고객-공급업자 관계를 인식시키는 종업원 교육, 지속적인 재교육훈련 등 10가지를 제시하였다.또한 Saraph et al.(1989)는 기존의 품질 경영관련 여러 원칙에 대한 광범위한 문헌연구를 바탕으로 TQM 성공요인으로 교육ㆍ훈련 등 8개의 범주를 제시하였고 이후 Porter & Parker(1993)은 기존 학자들의 품질경영에 대한 저서, 사례연구 등을 광범위하

  • [한국기업의 중국진출전략] 한국기업의 중국진출 현황과 애로사항, 한국기업의 중국진출 성공과 실패요인, 한국환경산업의 중국진출전략, 한국화장품산업과 한국방송산업의 중국진출전략, 한국기업의 중국시장 대응 방안 분석
  • 정보관련 애로사항중국관련 정보 입수가 어려우므로, 중소기업 대상으로 중국 정보 제공 및 홍보가 필요하다. 문화적 차이로 인한 협력 파트너와의 관계유지가 곤란하고 협력 파트너의 도덕성 및 기술정보가 부족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다. 중국 수요자의 투명한 기업운영계획 부족으로 자신 있는 전략수립에 곤란을 겪고 있으며, 수요자의 요구 품질 수준의 정확도 측정이 난이 하다. 중국인에 대한 신뢰도가 낮아 믿고 거래를 못하는 실정. 제품에

  • [경영]경영학 서브노트
  • 정보 시스템(1) 내부보고 시스템 : 정보전달, 보고수단(2) 마케팅 인텔리전스 시스템 : 일반적인 외부환경에 대한 정보 입수(3) 분석적 마케팅 시스템 : 2차적 정보로 변형(4) 마케팅 조사 시스템 : 특수 마케팅 문제의 해결① 절차 : 조사문제의 정의 → 조사계획 수립설계 → 자료의 수집→ 자료의 분석해석 → 조사결과 보고② 조사 방법 ┌ 탐색조사 : 문제가 불명확할 때, 문헌조사전문가 의견조사│ 기술조사 : 대부분의 마케팅 조사└ 인과관

  • 영양교육 요약정리
  •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2) 영양행정기구(1) 보건복지부(영양행정의 중앙기관): 식품위생법, 영양사에 대한 규칙과 국민 건강 증진법 시행령 및 시행규칙 등을 관장하며 영양섭취기준을 제시함.㉠ 보건증진국 건강증진과 : 국민영양개선에 따른 여러 가지 사업과 계획안을 세우고, 각 도의 보건과에서 보건소로 지시가 행해진다.㉡ 보건정책국 약무식품정책과 : 식품위생법에 근거를 두고 일을 하며, 단체급식에서의 영양사제도를 설정한다.㉢ 식품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