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 도시바 삼성 TSST Korea 핵심역량, 운영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08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1) 기업소개 및 출범과정
2) 기업의 출범배경
3) 추후 상장계획
4) 핵심역량 및 운영전략
5) 시장상황



2. 강점

1) 어려운 시장 경제하의 매출증대
2) 생산시스템
3) 전산시스템



3. 약점

1) 지급수수료 과대비용
2) 경쟁사에 비해 경쟁력 부족

4. 기타분석

본문내용
4) 핵심역량 및 운영전략
▲ TSST의 핵심역량 및 운영전략

TSST의 핵심역량은 1) 도시바와 삼성의 기술 선도력과 2) 해외 OEM생산방식과 글로벌마케팅네트워크로 인한 원가경쟁력과 3) 거래처와 회사가 서로 WIN-WIN하는 판매력과 4) 앞서나가는 품질능력에 있다.
TSST의 운영전략으로는 1) 세계시장을 상대하는 Global경영방식과 2) 도시바와 삼성의 합작으로 인한 상호간 시너지효과와 3)인력 인프라 기반이 잘되어 자원의 고급화확립과 4) 지속적으로 경영혁신을 하는 전략이 있다.



▲ TSST의 글로벌 마케팅 현황


TSST는 업계 최고의 Global Marketing Network를 구축하여, 고객 지원을 위한 역량을 극대화하고자 하는 전략을 펼치고 있다.


5) 시장상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삼성전자 해외마케팅 전략분석과 삼성전자 사업전략분석및 삼성전자 새로운 경영전략 제안
  • 삼성전자의 반도체가 사용되고 있다.삼성전자는 급변하는 경영환경의 변화 속에서도 지속적인 경영혁신 기술개발 그리고 체계적인 인재 양성에 힘써 왔으며, 동시에 Digital Convergence 시대의 변화와 발전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통한 사회공헌이라는 경영이념을 실현 하고자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2) 삼성전자 기업이념삼성전자의 기업이념은 경영이념(Philosophy), 핵심가치(Value), 행동원칙(Principles)의 3단계로 구성되어 있다(

  • [경영학]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 -마이클 포터의 `5 forces model` 분석
  • 분석의 목적은 환경으로부터의 기회(Opportunity)와 위협(Threat)을 포착하고, 이에 적절히 대응하는데 있다. 본 보고서에서는 2007학년도 제1학기 경영학원론 수업시간(Session 5. 기업의 환경)에 배운 Porter의 5Forces Model과 전략집단개념을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의 경영 환경 분석에 적용하고자 한다. 이를 토대로 SWOT분석을 하고 핵심성공요인을 알아보겠다. 1.2. 분석대상 -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이하 벤츠코리아)’벤츠코리아는 비상장기업으로서 2

  • [글로벌마케팅] 삼성전자와 하이얼의 생활가전분야 마케팅
  • 핵심역량 및 차별화 전략은 무엇이었는지에 대해 의문과 함께 삼성만이 가지고 있는 남다른 경쟁우위에 대한 관심으로 삼성전자 생활가전분야를 기업으로 선정하게 되었습니다.한편 중국은 1978년 개혁개방 이후 경제정책이 주요한 목표가 되었습니다. 국민 생활수준이 향상되면서 중국 가전 사업은 1990년대 들어 급성장하여 2000년에는 생산 면에서는 세계 1위, 소비 면에서는 세계2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내수시장 규모면에서는 1999년 일본을 제치고

  • [경영학] 삼성전자 기업분석연구
  • 경영학원론 기업분석연구 기업 분석 연구자료INDEXⅠ.삼성전자의 일반현황 분석1. 삼성전자의 기업개요2. 주주 구성3. 주요사업과 제품4. 연혁5. 경영이념 및 비전Ⅱ.삼성전자의 환경분석1. 세계시장에서의 위치2. 부채현황 분석3. 재무상황 분석Ⅲ.삼성전자의 조직능력 분석1. 인재확보 전략2. 사원관리 전략Ⅳ.삼성전자의 경영자 분석Ⅴ.삼성전자의 조직구조 분석1. 삼성전자의 경영구조 분석2. 삼성전자의 강점3. 삼성전자의 약점Ⅵ.삼성전

  • [경영학 원론] 기업 연구 분석 -삼성전자
  • 경영학원론 기업분석연구 기업 분석 연구자료☑ 2차 보고서INDEXⅠ.삼성전자의 일반현황 분석1. 삼성전자의 기업개요2. 주주 구성3. 주요사업과 제품4. 연혁5. 경영이념 및 비전Ⅱ.삼성전자의 환경분석1. 세계시장에서의 위치2. 부채현황 분석3. 재무상황 분석Ⅲ.삼성전자의 조직능력 분석1. 인재확보 전략2. 사원관리 전략Ⅳ.삼성전자의 경영자 분석Ⅴ.삼성전자의 조직구조 분석1. 삼성전자의 경영구조 분석2. 삼성전자의 강점3. 삼성전자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