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교육론] LG 전자-기업 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25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 차 ]
I. 서론
1. LG전자 선정 동기
2. LG전자 소개
1) LG전자 마크
2) LG전자 인재상
3) LG전자 역사
II. 본론
1. LG전자 환경경영
2. LG전자 정도경영
3. 정도경영 프로그램
4. LG전자 인재육성 교육프로그램
5. 사내 교육프로그램
6. LG전자 기업문화
7. 복리후생제도
III. 결론
1. 결론 및 LG전자의 교육프로그램 문제점 및 개선점
- 본문내용
-
2. LG전자의 정도경영
LG전자의 정도경영이란 윤리경영을 기반으로 꾸준히 실력을 길러 정정당당하게 승부하자는 LG만의 행동방식을 의미한다. LG 고유의 기업문화인 LG WAY는 경영이념인 “고객을 위한 가치창조”와 “인간존중의 경영”을 LG 행동방식인 정도경영으로 실천함으로써 궁극적 지향점, 즉 비전 “1등LG"를 달성하자는 것을 의미한다. LG가 추구하는 근본적인 가치 즉, 경영이념을 실천하는 LG 고유의 행동 방식이 바로 정도경영이다. 정도경영이란 단순히 윤리경영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며, 진정한 의미의 정도경영은 윤리경영에서 나아가 경쟁에서 이길 수 있는 실력을 바탕으로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하는 것을 의미한다.
3. 정도경영 프로그램
< 정도경영 프로그램 모습>
(1) 집합교육 / 온라인 교육 - 교내 임직원과 해외 임직원을 대상으로 하여 정도경영이 효과적으로 체계화 될 수 있도록 한 교육을 말한다.
(2) 사내·외 정도경영 홈페이지 운영 - 국내 임직원과 해외 임직원을 대상으로 하여 정도경영이 효과적으로 체계화 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비해 놓았다.
(3) 윤리위원회와 윤리사무국 - 정도경영의 체계적인 실천을 위하여 최고 의사결정 기구라 할 수 있다. 또한 임직원의 직무와 관련된 협력업체의 주식보유, 명절이나 진급 시 수수한 금풀 선물이 있을 경우 윤리사무국에 자진 신고 할 수 있는 제도를 만들어 놓았다.
(4) 신문고제도 운영 - 윤리규범 위반의 사전 방지와 부정비리 척결 등 정도경영의 실천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다.
(5) Survey - 경영진 및 회사의 정도 경영에 대한 임직원 / 협력회사의 정도경영 관련 인식
- 참고문헌
-
▣ 참고 문헌
● LG전자 및 LG 홈페이지 - http://www.lg.co.kr, http://www.lge.co.kr
● LG전자 기업 동영상
http://www.youtube.com/watch?v=F42XSjkkaZ8&feature=related
http://tvpot.daum.net/clip/ClipView.do?cateid=0&ref=search&sort=wtime&clipid=5475673&searchType=0&svcid=&svctype=1&q=LG%EC%A0%84%EC%9E%90+%EA%B5%90%EC%9C%A1&lu=v_search_03
● LG전자 환경 프로그램 기사 - http://news.nate.com/view/20100920n04352
● LG전자 PCB사업부 신입사원 교육프로그램
http://cafe.naver.com/pcb1.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1345
● LG전자 러닝교육센터 교육프로그램 참고자료
http://upsisa.ybmsisa.com/si/exam_ybmsisa_com/newsletter/pdffile/33_sub6.pdf
● LG전자 사내 프로그램 기사 - http://news.nate.com/view/20100727n15441
● LG전자 환경 교육프로그램 인도에 수출 기사
http://media.paran.com/hotissue/view.kth?dirnews=2434431&year=2010&titlekey=PARAN_2010_2434426&clusterid=IiQmMjszUV5DVStBQV9RXUpWK0NB&kind=0&pg=1&t=0&date=20100912&tq=%B1%B3%C0%B0+%C0%CE%B5%B5+%C3%BB%BC%D2%B3%E2+%C8%AF%B0%E6+%C8%AF%B0%E6%B1%B3%C0%B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