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상식을 깨는 마케팅 사례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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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1.05.25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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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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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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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들이 자판기에서 구정물 한 병을 천원에 구입하면 대우증권이 9천원을 더해 한 명의 아프리카 어린이가 1년간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는 1만원이 된다.
시민들이 판매 목표치인 구정물 5천병을 사면 5천 명의 아프리카 어린이들에게 1년 치 깨끗한 식수를 공급할 수 있다. 이 구정물 자판기는 기존의 일방적인 기부만을 강조하는 패러다임에서 벗어난 것이다. 기부를 하는 사람들은 단순히 기부를 했다는 사실에서 만족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그것을 통한 재미와 독특한 경험까지 얻을 수 있게 된다. 참신한 아이디어로 상식을 깬 새로운 기부 방식이다.
3. 삼성전자의 3D TV 해외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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