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현대카드의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12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현대카드의 역사 및 성장 배경
2 현대카드는 어떤 도약의 기회를 잡은 것인가.
Ⅱ. 본론
1. 정태영 사장의 정면돌파
2. 가치를 구매하게 하라!
3. 새로움(혁신)으로 차별화를 하라
Ⅲ. 결론
1. 현대카드의 현재 점유율 현황
Ⅳ. 출처
- 본문내용
-
3. 새로움(혁신)으로 차별화를 하라
(1)문화마케팅
스티비 원더, 비욘세, 스팅, 빌리 조엘, 어셔, 크렉 데이빗, 플라시도 도밍고, 이차크 펄만, 안드레아 보첼리, 휘트니 휴스턴, 그린데이, 피트 샘프라스, 로저 페더러, 라파엘 나달, 앤디 로딕, 조코비치 등 이름만 들어도 누군지 아는 세계적인 별들이 현대카드의 슈퍼시리즈를 통해 한국을 방문하였다. 현대카드는 이처럼 이름만 들어도 설레이는 슈퍼스타들만을 초청하였는데 그 기준도 이와 일맥상통한다고 한다. 바로 “많은 사람들이 듣는 순간, 흥분과 설렘을 느낄 수 있는 아티스트면 된다”는 것이다. 바로 ‘Best&First"전략이다. 최고의 처음과 마지막이다. 스티비 원더, 플라시도 도밍고와 같은 거장들은 나이로 봤을 때 이번이 마지막 내한일 가능성이 크다. 또한 ’Piano man', 'Honesty'로 친숙한 빌리 조엘도 데뷔 이래 첫 내한공연이었다. 휘트니 휴스턴도 첫 내한공연이기는 마찬가지였다.
현대카드의 이런 슈퍼시리즈는 이미 하나의 공연문화이자 공연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문화를 즐길 줄 아는 그 누구에게 물어보아도 현대카드의 슈퍼시리즈를 물어본다면 모두가 거장들과 세계적인 별들이 공연하는 것이라고 답할 것이다. 이렇듯 현대카드는 국내 마케팅의 지형을 바꾼 것이다.
이 뿐만 아니다. 마케팅 효과도 톡톡히 보고 있다. 공연에 따라 20~3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통상 R석을 기준 10만원을 넘는 가격을 감안했을 때, 2만원~3만원의 절약은 아주 큰 혜택이다. 바로 현대카드를 만들어서 결제를 해도 연회비 이상의 이득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게 되면 현대카드는 고객이 늘어 좋고 고객
- 참고문헌
-
Ⅳ. 출처
1. 기사/블로그
http://polydalai.blog.me/30078580654
(현대카드 마케팅비밀. 2008/05/30~2008/06/03)
http://www.newspim.com/view.jsp?newsId=20101119000160
(전업카드사 점유율 상승, 현대카드 약진 지속. NEWSPIM 2010-11-19)
http://weekly.hankooki.com/lpage/coverstory/201011/wk20101103140913105410.htm
([현대카드슈퍼스타의 ‘슈퍼콘서트’]. 한국일보 2010-11-03)
http://www.seoulfn.com/news/articleView.html?idxno=92623
(카드마케팅戰..현대카드가 웃었다. 서울파이낸스 2010-10-27)
http://news.donga.com/3/all/20101018/31933397/1
([리딩기업]현대카드 “모방불허” 감성 마케팅 선두. 동아닷컴 2010-10-18)
http://www.movieweek.co.kr/article/article.html?aid=24834
([2010년을 빛낸 창조적 엔터테이너⑨] 현대카드 BTL 마케팅팀, 10% 가능성 믿는다. 무비위크 2010-10-25)
http://www.seoulfn.com/news/articleView.html?idxno=91010
(<카드특집>현대카드, ‘튀는’ 마케팅으로 또 한번 도약. 서울파이낸스 2010-09-06)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061498171
((6) 현대카드, 빅스타 마케팅 `슈퍼매치 시리즈` 대박. 한국경제 2010-06-14)
http://economy.hankooki.com/lpage/industry/201006/e2010062816142947430.htm
([마케팅으로 세상을 바꾼다] 현대카드 서울경제 2010-06-28)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0040711455020117&outlink=1
(현대카드 시장점유율 3위 비결='정태영 효과'?. MTO뉴스 2010-04-08)
http://news.mk.co.kr/v3/view.php?year=2010&no=645402
(현대카드, M카드 국내 첫 회원 700만명 돌파 비결은?. mk뉴스 2010-11-24)
http://www.superseries.kr/#axzz0000LcA9I
(현대카드 슈퍼시리즈 블로그)
http://finance.hyundaicardcapital.com/158
(현대카드 현대캐피탈 블로그)
http://www.hyundaicard.com/event/event/100401_online/main.jsp?cardwcd=TT&eventCode=ALG11&CategoryDiv=0&CardDiv=TTP
(현대카드 홈페이지)
http://blog.naver.com/summer_fall?Redirect=Log&logNo=120117891469
(네이버 블로그. Marketing yourself)
http://skittle.blog.me/10037361839
(네이버 블로그. MARC_BLOG)
http://finance.daum.net/news/finance/photo/MD20100406113615854.daum
(KB까지 제친 현대카드…시장점유율 2위 ‘신바람’. 해럴드경제 2010-04-06)
http://www.card-gorilla.com
(카드고릴라)
http://blog.naver.com/su12192000/80043211487
(네이버 블로그. smilla_s)
2. 책
<현대카드처럼 마케팅하라> 추성엽 저, 토네이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조직구조론] 인터넷교육 `메가스터디` 경영환경 분석, 조직구조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리더십] 정주영 vs 이병철
- 국제경영_정치적 위험의 개념, 원인, 유형, 관리를 설명하시고, 정치적 위험과 국가적 위험을 비교 설명하시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임금인상 회사측 안
- 본 교과목 1주차 2차시 수업시간에 다루었던 내용중 “상담의 기본원리”로 어떤 것이 있는지를 논하면서 각 원리별로 자신이 학습하여 이해한 바를 비교하는 식으로 진술하여 제출하시오
- 배달의민족 다각화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배달의민족 성공요인과 핵심역량분석 및 배달의민족 새로운 전략방향 제시
- Toss, 전자금융 전문기업 비바리퍼블리카 기업 성공전략과 위협 [Toss,토스,비바리퍼블리카,전자금융,인터넷은행,이승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