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서비스관리론] 신제품 개발 보고(따라BAR)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25 / 2019.12.24
- 9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Contents
1. 서비스 개발 의도
2. 관련 시장 분석
3. 프랜차이즈 서비스 속성 소개
4. STP/SWOT/4P
5. 기대효과 및 전략적 시사점
- 본문내용
-
2. 관련 시장 분석
이제까지의 술집 프랜차이즈는 홍합 전문점인 홍가, 세계맥주전문점인 WABAR등과 같은 특정한 안주 혹은 특정한 주류를 제공하는 술집이 대다수를 차지하였다. 하지만 최근에 들어 술과 노래방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준코 노래주점, 테이블 별로 칸막이 혹은 벽이 있는 꾼노리와 같은 공간분리형 술집이 많이 생겨나고 있다. 이러한 관련 시장의 트렌드를 분석하며 우리는 기존과는 다른, 새롭고 이색적인 컨셉을 지닌 술집들이 인기를 얻고 있음을 알게 되었다. 그리고 이제는 술집이 단순이 술을 먹는 공간이 아닌, 새로운 컨셉과 분위기를 즐기는 하나의 문화공간이 되어간다고 생각했다.
그리고 이러한 분석을 통해, 치과기계로만 쓰이던 자동 급수 장치를 술집에 적용시켜 기존과는 다른 새롭고 이색적인 자작주점을 탄생시킨다면, 독특함을 원하는 고객들의 Needs를 만족시켜 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고 개발하게 되었다.(그림1의 보라색 포인트)
<그림1. 주류업계 포지셔닝 현황>
3. 프랜차이즈 서비스 속성 소개
기획의도에서 밝힌 것과 같이 자동으로 술이 나오는 기계를 구상하는 중에 기계만을 판매하는 것 보다는 프랜차이즈 사업을 통해 직접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더 나을 것이라고 판단하였다.
그에 앞서 먼저 프랜차이즈의 기초가 될 제품 설명에 대해 먼저 하겠다. 이 기계는 기본적으로 노즐 밑 정해진 곳에 컵을 대면 자동으로 정해진 높이만큼 술을 따르도록 프로그래밍 되어있다. 치과에서 진료를 마친 후 입을 헹구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