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서비스관리론] 신제품 개발 보고(따라B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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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Contents



1. 서비스 개발 의도
2. 관련 시장 분석
3. 프랜차이즈 서비스 속성 소개
4. STP/SWOT/4P
5. 기대효과 및 전략적 시사점

본문내용

2. 관련 시장 분석

이제까지의 술집 프랜차이즈는 홍합 전문점인 홍가, 세계맥주전문점인 WABAR등과 같은 특정한 안주 혹은 특정한 주류를 제공하는 술집이 대다수를 차지하였다. 하지만 최근에 들어 술과 노래방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준코 노래주점, 테이블 별로 칸막이 혹은 벽이 있는 꾼노리와 같은 공간분리형 술집이 많이 생겨나고 있다. 이러한 관련 시장의 트렌드를 분석하며 우리는 기존과는 다른, 새롭고 이색적인 컨셉을 지닌 술집들이 인기를 얻고 있음을 알게 되었다. 그리고 이제는 술집이 단순이 술을 먹는 공간이 아닌, 새로운 컨셉과 분위기를 즐기는 하나의 문화공간이 되어간다고 생각했다.
그리고 이러한 분석을 통해, 치과기계로만 쓰이던 자동 급수 장치를 술집에 적용시켜 기존과는 다른 새롭고 이색적인 자작주점을 탄생시킨다면, 독특함을 원하는 고객들의 Needs를 만족시켜 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고 개발하게 되었다.(그림1의 보라색 포인트)



<그림1. 주류업계 포지셔닝 현황>




3. 프랜차이즈 서비스 속성 소개


기획의도에서 밝힌 것과 같이 자동으로 술이 나오는 기계를 구상하는 중에 기계만을 판매하는 것 보다는 프랜차이즈 사업을 통해 직접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더 나을 것이라고 판단하였다.
그에 앞서 먼저 프랜차이즈의 기초가 될 제품 설명에 대해 먼저 하겠다. 이 기계는 기본적으로 노즐 밑 정해진 곳에 컵을 대면 자동으로 정해진 높이만큼 술을 따르도록 프로그래밍 되어있다. 치과에서 진료를 마친 후 입을 헹구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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