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쉽대체리론-레포트발표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5.26 / 2019.12.24
- 2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리더쉽 대체이론에 대한 레포트자료입니다.
리더행동에 대해 관심을 갖게 하는 요인들에 대한 정리가
압권입니다.
파워포인트 23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바로 발표자료로 사용하셔도 되겠습니다.
- 목차
-
1. 리더십 대체이론이란?
2. 대체요인
3. 중화요인
4. 촉진요인
5. 보완요인
6. 대체이론에 대한 한계 및 평가
- 본문내용
-
1. 리더십 대체이론
◆ 리더십 대체이론이란?
- 리더십의 효과를 감소시키는 상황을 파악하는 이론
- 초기의 대체이론은 대체요인과 중화요인이라는 두 가지
종류의 상황변수로 구분
대체요인 - 리더의 행동을 불필요하거나 불가능하게
만드는 변수
중화요인 - 결과변수와 직접적인 관계는 없지만 리더십이
결과변수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지 못하게
하는 요인
1. 리더십 대체이론
▶ Kerr & Jermier(1978)가 제시한 모형은 지원적 리더십과
수단적 리더십에 대한 대체요인과 중화요인을 파악하는
것에 관심을 둠
- 다양한 하위자 특성, 과업 특성, 조직 특성이 대체요인과
중화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다고 주장
4개 요인의 하위자특성 변수, 4개 요인의 과업특성 변수,
6개 요인의 조직특성 변수 등 14가지 대체요인의 측정
척도 제시.....후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