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하나로통신 홍보실 PR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5.25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조직선정의 이유
1) 우리나라 고속 통신 가입자의 포화상태
하나로 통신 조직도와 부서별 대표적 활동
1) 조직 구성과 그에 따른 역할
2) 홍보실 내 조직 구성과 그에 따른 역할
하나로통신 홍보실 PR 전략
1) 홍보전략
2) 이해(Interest), 진취성(Initiative), 이미지(Image) 이론 적용
3) 3I 이론의 6가지 실무를 통한 접근
4) 이론 적용 분석 및 결과
하나로통신의 Crisis & Issue Management
▷ 사전관리
▷ 사후 대처
*위기관리사례*
본문내용
1) 연혁

 97년 9월, 제2 시내전화 사업자로 국내 통신서비스에 경쟁 도입을 목적으로 설립된 하나로 통신은 지난 ‘99년 4월 1일, 세계에서 최초로 ADSL 초고속인터넷 서비스를 상용화하며 국내에 초고속인터넷의 붐을 조성함으로써 우리나라가 세계 1위의 초고속인터넷 보급국으로 발돋움하는 데 결정적인 기여를 해 왔음.

 올 10월말 현재, 서울, 부산, 울산, 인천, 대전, 대구, 광주 등 전국 80개시 45개 군 총 125개 지역에서 초고속인터넷 서비스와 시내전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하나로 통신은 현재 288만 명의 초고속인터넷 가입자를 확보, 시장점유율 28.6%를 차지하며 KT와 함께 초고속인터넷 양 강 체제를 구축하고 있음.

 하나로 통신은 지난 100여 년간 국내 통신망을 독점해 온 KT와 치열한 시장경쟁을 전개하고 있는데, 통신망을 새로 구축한 후 경쟁에 나서야 하는 약점 때문에 KT에 비해 열악할 수밖에 없는 서비스 커버리지에도 불구하고, 빠른 속도와 탁월한 서비스 품질로 고객들에게 폭넓은 사랑을 받고 있음.
특히 2001년에 이어 2002년 한국생산성본부 조사 초고속인터넷 부문 국가고객만족도(NCSI) 2년 연속 1위, 2000년, 2002년 한국능률협회 조사 고객만족도(KCSI) 1위, 2000년 한국표준협회 조사 서비스품질지수(KS-SQI) 1위를 수상하는 등 소비자 만족도와 브랜드선호도 측면에서 최고의 서비스임을 입증 받고 있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무선이동통신의 특성, 무선이동통신의 기기, 무선이동통신의 동향, 무선이동통신의 통신사1(KT, KTF, 한국통신), 무선이동통신 통신사2(SK 텔레콤), 무선이동통신 통신사3(LG U+, LG유플러스, LGT, 데이콤)
  • 통신의 통신사2(SK 텔레콤)1. sk텔레콤의 태동◯1984년 - 한국이동통신서비스 주식회사로 출발◯1994년 - sk그룹 최대주주로 참여하면서 공기업형태 탈피◯1995년 - 이동통신부문과 무선호출부문탈피 가입자증가, 매출액증가◯1996년 - 국내 최초 미국 뉴욕증시 NYSE상장◯1997년 -(주)한국이동통신에서 sk텔레콤으로 사명 변경, 국제기업으로써 변모꾀함2. 고객중심경영(경영철학)People, Process, Product의 세가지의 혁신방안1.People 혁신은 구성원들이 자발적으

  • 인터넷 마케팅 기법 정리
  • 인터넷 마케팅 전략 및 기법 정리인터넷 마케팅 기법 목록 검색엔진마케팅, 전자카탈로그, 인터넷배너광고, 이메일마케팅, 인터넷이벤트(온라인판촉), UCC마케팅, 모바일마케팅, e-Product, e-경매, e-공동브랜드, 블로그마케팅, DB마케팅, 로열티프로그램, 제휴프로그램(Affiliate Program), 커뮤니티마케팅 , 온라인 웹 사이트 판매, e-서비스(고객지원), e-PR (1) 검색엔진마케팅1. 정의 및 특징검색 도구를 단순한 검색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적극적으로 특정 웹

  • [광고홍보] 기업이미지 광고 성공사례 -삼성
  • 함께기업이 관리하여야 할 중요한 전략적 요인이다.conclusion광고홍보론참고문헌*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 제일기획 http://www.cheil.com* http://www.tvcf.co.kr* 광고저널 http://www.advertising.co.kr* 대한민국 일등광고의 20법칙 이태환 저* 삼성전자 사이버 홍보실 http://www.sec.co.kr * 기업이미지 관리론 김원수 저* 광고정보센터 http://www.adic.co.kr* http://www.samsung.co.kr* 기업광고 광고론 이종호 저광고홍보론THE ENDThank you for listening ^^*광고홍보론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직종별 완벽정리
  • 통신 및 IT관련 잡지인 통신저널에 취재기자로 입사하였습니다. 문과 출신이라서, 정보 통신 및 새로운 IT기술에 대한 지식과 정보가 없는 상태에서 시작했지만, 저는 일하면서 빠른 속도로 변화하는 첨단 과학 및 정보기술의 매력에 한없이 빠져들었습니다. 새로운 업체를 익히고, CEO를 만나서 이야기하고 취재하면서, 우리나라 정보기술의 무한한 발전 가능성을 엿보았습니다.새내기기자로서 기자다운 일신과 면모를 잊지 않으려고 노력했고 처음

  • [자기소개서] [지존]★150가지 회사&직업별 자기소개서 상세예문 및 작성방법 수록★
  • 통신 / IT 산업)나이 : 30세(1973년생) 이름 : ***(남) 학력 : 한양대학교 산업대학원 생산자동화 중퇴 (사유 : 교수님에 대한 실망-학위논문에 대한 의견충돌) 수원대학교 행정대학원 정책과 중퇴 (사유 : 본인 경제사정, 돈만 아니었으면 지금쯤 이러고 있지도 않았을것임!) 경력: 1. 2001년6월 해군 대위 전역 (1999년11월 연평해전 고속정 기관장으로 참전,북괴함정 침몰) 2. 웅진코웨이개발 지부장 경력1년(사내 이성관계의 물의로 그만둠, 여론이 않좋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