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하나로통신 홍보실 PR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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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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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직선정의 이유
1) 우리나라 고속 통신 가입자의 포화상태
하나로 통신 조직도와 부서별 대표적 활동
1) 조직 구성과 그에 따른 역할
2) 홍보실 내 조직 구성과 그에 따른 역할
하나로통신 홍보실 PR 전략
1) 홍보전략
2) 이해(Interest), 진취성(Initiative), 이미지(Image) 이론 적용
3) 3I 이론의 6가지 실무를 통한 접근
4) 이론 적용 분석 및 결과
하나로통신의 Crisis & Issue Management
▷ 사전관리
▷ 사후 대처
*위기관리사례*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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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연혁
97년 9월, 제2 시내전화 사업자로 국내 통신서비스에 경쟁 도입을 목적으로 설립된 하나로 통신은 지난 ‘99년 4월 1일, 세계에서 최초로 ADSL 초고속인터넷 서비스를 상용화하며 국내에 초고속인터넷의 붐을 조성함으로써 우리나라가 세계 1위의 초고속인터넷 보급국으로 발돋움하는 데 결정적인 기여를 해 왔음.
올 10월말 현재, 서울, 부산, 울산, 인천, 대전, 대구, 광주 등 전국 80개시 45개 군 총 125개 지역에서 초고속인터넷 서비스와 시내전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하나로 통신은 현재 288만 명의 초고속인터넷 가입자를 확보, 시장점유율 28.6%를 차지하며 KT와 함께 초고속인터넷 양 강 체제를 구축하고 있음.
하나로 통신은 지난 100여 년간 국내 통신망을 독점해 온 KT와 치열한 시장경쟁을 전개하고 있는데, 통신망을 새로 구축한 후 경쟁에 나서야 하는 약점 때문에 KT에 비해 열악할 수밖에 없는 서비스 커버리지에도 불구하고, 빠른 속도와 탁월한 서비스 품질로 고객들에게 폭넓은 사랑을 받고 있음.
특히 2001년에 이어 2002년 한국생산성본부 조사 초고속인터넷 부문 국가고객만족도(NCSI) 2년 연속 1위, 2000년, 2002년 한국능률협회 조사 고객만족도(KCSI) 1위, 2000년 한국표준협회 조사 서비스품질지수(KS-SQI) 1위를 수상하는 등 소비자 만족도와 브랜드선호도 측면에서 최고의 서비스임을 입증 받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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