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교육훈련의 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06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교육 훈련 평가의 개념과 목적
2. 교육평가의 전제조건
3. 평가의 종류와 기능
3-1. 결과지향적 평가
3-2. 교육훈련 방법에 따른 평가의 유형
4. 결론
5. 참고문헌
- 본문내용
-
2) 교육훈련 평가의 목적
교육훈련 평가의 목적은 훈련 프로그램 개선, 훈련효과의 측정, 의사결정에 도움, 교육훈련에 대한 질적인 판단 및 추적 등을 들 수 있다.
-훈련 프로그램의 개선 : 프로그램의 질적 향상을 위한 문제점 및 개선사항 추출.
-훈련 효과의 측정 : 교육목표의 달성 정도 및 학습자의 학업성취도 현업 수행에 적용 되 어 경영성과에 도움이 되는지 등 확인.
-의사결정에 도움 : 프로그램 지속 여부 판단, 교육훈련에 대한 필요한 정보 제공
-교육훈련에 대한 질적인 판단 및 추적 : 교육훈련 효과성, 유용성 등 판단기초와 과정 질적 향상도 비교이며 또한 기업 내 인재개발이 교육을 통해서 효과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는 판단기초가 되고, 교육 담당부서의 존재가치를 정당화시켜 주는 기능을 목적으로 한다.
2. 교육평가의 전제조건
1) 평가, 측정에 대한 전제조건
교육의 효과를 측정하기 위하여는 교육종료 직후의 앙케이트와 소감문, 테스트, 평정표, 질문 또는 관찰평가 등 여러 가지 방법이 이용된다. 업적향상의 평가에 대해서는 3개월 후나 6개월후의 데이터 등도 활용된다. 그러한 평가방법은 다음 6개의 기준에 의해 유효해 진다.
첫째, 타당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