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벤텍퍼니쳐(Bentek Furniture) 리테일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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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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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 론

Ⅱ. 본 론

1. 벤텍의 유통경로
1) 유통경로
2) 유통경로 구성원과의 관계

2. 상권분석
1) 상권 내 제반입지 특성
2) 상권고객 특성
3) 상권경쟁구도

3. 촉진
1) 벤텍의 촉진전략
2) I'PARK Mall에서의 촉진전략

4. 매출

5. SWOT분석

6. SO전략

Ⅲ. 결 론
대안 및 개선방향

참고 자료
인터뷰 원본


본문내용
(4) 도시계획 및 법, 행정적 특기사항
서울시는 2000년 용산을 전면으로 내세워 도심재개발을 골자로 하는 용산부도심 계획안을 발표하였다. 용산부도심계획안 용산 부도심 계획 대지는 용산구역 내 철도 용지 약 4만 평이고 행정구역상 서울시 용산구 한강로 1,2,3가를 포함하고 한강 및 이촌동 주택가와 용산 전자상가, 용산미군기지 미 용산가족공원에 접해있다
은 용산역 주변의 14만평에 국제업무단지 조성과 민자역사를 건립하는 것을 내용으로 한다. 먼저, 국제업무단지는 미군기지의 이전으로 인해 생기는 민족공원 '서울의 센트럴파크’라 불리는 용산 민족공원은, 공원이 부족하고 녹지가 부족한 서울 시내에 대형공원이 만들어진다는 계획만으로도 차세대 최고의 주거지로 낙점 되고 있는 상황이다.
을 중심으로 용산역 주변에 조성이 될 예정이며, 강남과 여의도를 잇는 서울의 중심이자 핵심역할을 할 것이라 보고 있다. 이를 통해 하루 유동인구 수가 42만 명에 육박하는 메가시티로의 성장을 눈여겨보고 있다. 또한 서빙고 아파트지구는 중대형 주택지구로 재개발 될 예정이며, 한남뉴타운사업 역시 중층 미니 신도시로서의 변화를 준비하고 있다. 더군다나 이와 함께 서울시의 강북개발을 위한 U턴 프로젝트 서울시가 발표한 ‘유턴(U-turn) 프로젝트’는 강북지역을 강남 수준의 주거지로 업그레이드시키겠다는 일종의 ‘강북 개발 로드맵’이다. 개발 거점으로는 용산과 뚝섬 일대 두 곳을 잡았다. 삼각지와 용산역 일대 100만 평이 국제업무지구, 업무・문화・편의・주거 기능이 복합된 부도심 지역으로 육성된다.
는 용산을 거점으로 하여 친환경 주거타운을 형성하여, 강남으로의 수요를 돌리겠다는 야심찬 포부를 다지고 있다. 용산부도심계획안이 실행될 경우, 용산은 지금보다 더 큰 도시로써 성장하게 될 것이며, I'PARK Mall의 고객 역시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

2) 상권 고객의 고객분석
I'PARK Mall 상권과 직영점으로 나뉘어 고객층을 분석해보았다.

(1) I'PARK Mall의 고객분석
I'PARK Mall이 개장하기 전까지만 해도 그저 젊은 층에만 국한되었던 고객층이 이제는 20대부터 50대까지 확대되었다. 경제력을 가진 30, 40대 이상의 고객층의 증가는 바로 고소득층의 고객의 증가로 이어졌다. 이러한 고소득층 고객들은 가격저항력이 거의 없다는 특징과 더불어 브랜드 수용성이 매우 뛰어나다. 더군다나 부촌으로 유명한 동부이촌동과 효창동이 근처에 자리 잡고 있으며, 실제로도 카드고객 중 30%가 VIP카드를 사용하고 있을 정도로 부자고객이 많은 편이다. 또한 미8군 기지가 인접하고 있어 외국인고객의 비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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