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PB상품의 장단점과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3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Private Brand란 무엇인가?

1-1. Private Brand의 정의

1-2. Private Brand의 등장배경 및 원인

1-3. Private Brand의 특징

2. Pravate Brand의 장․단점

2-1. Pravate Brand의 장점

2-2. Pravate Brand의 단점

3. Private brand가 소비자에게 미치는 영향

3-1. 긍정적인 영향

3-2. 부정적인 영향


본문내용

1-3. Private Brand의 특징
PB의 경우, 기존에 존재하던 NB에 비해 제품 개발비, 광고판촉비 등을 거의 사용하지 않아도 되므로 저가 공급이 가능했다. 게다가 유통의 매수 시스템에 의해 반품이 없으므로 납품 가격을 내릴 수 있고, 그것 역시 판매가격에 반영되어 저가를 형성하는 데에 도움을 준다. 하지만 PB가 성공할 수 있었던 데에는 단순한 저가 브랜드로서의 의미를 뛰어넘어 NB에 버금가는 품질을 실현함으로써 소비자에게 어필할 수 있었던 점에 있다.




표 : 브랜드유형과 개발형태에 따른 PB의 종류
분류
특징
브랜드 유형
제너릭 브랜드
(Generic Brand)
상표등록에 의해 보호되고 있지 않은 무 상표(No Brand)로 저가 공급의 주된 목적
점포브랜드
(Store Brand)
제조업체브랜드와 동등한 품질의 상표를 개발, 저렴하게 판매하고 이윤도 크게 하는 PB
프리미엄 브랜드
(Premium Brand)
가격경쟁력을 갖추면서 포장과 생산, 판매의 전 과정에 참여하여 고객이 원하는 새로운 상품을 공급
개발형태
국내 개발형
생산개발
유통업체가 기획부터 생산, 판매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 참여하여 고객이 원하는 새로운 상품을 공급
기획개발
유통업체가 기획하지만 생산은 하청업체를 통해 주문자 상표부착방식으로 판매되는 제품
해외 도입형
독점도입
국외 유명브랜드와 독점계약을 체결, 완제품을 직접 매입해 자사의 매장에서 독점적으로 판매하는 형태
라이센스
세계유명메이커와 기술 제휴하여 상표명을 빌려오는 경우로 제조에 관한 노하우를 제공 받는 생산방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마트의_swot_분석
  • 지금까지 무엇을 했느냐?대학교에서 동아리활동을 했다고 하는데 지금도 하고 있냐?왜 유통업에 지원했느냐?집이 다른 곳인데 익산으로 출퇴근이 가능하냐?부모님이 무슨 직장에 계신데 계약직으로 있느냐?매출이 부진한 매장에 문화시설을 없애고 판매대를 늘려야 하는지?WBC에서 우승한 선수들에게 병역특례를 준 것이 정당하냐?소리바다와 같은 것처럼 정보를 공유해야 하는지.사원과 회사와의 상호보완적 관계유지를 위한 대안을 말하시오.

  • [경상계열] [경제학과]유통신조류와 물류혁신[1]
  • 영향 (1) 카테고리 킬러의 업태 개념과 발달과정 (2) 카테고리 킬러의 입지적 특징 (3) 세계 최대의 완구 카테고리 킬러 토이저러스 (4) 카테고리 킬러의 경쟁원천 5. 유통업자 브랜드(Private Brand)의 성장과 유통파워의 증대 (1) PB의 개념 (2) 주요 선진국의 PB 확산 실태 (3) 선진국 기업의 PB 개발 사례 (4) PB 성장이 유통채널에 미치는 영향 6. 21세기 새로운 유통환경과 정책적 시사점 (1) 대형할인점의 발달 전망과 정책적 시사점 (2) 21세기 새로운 유통

  • [유통전략] CJ홈쇼핑의 유통전략 사례
  • 장단점5) 홈쇼핑의 문제점과 해결방안Ⅰ. 홈쇼핑의 장애요인Ⅱ. 해결방안6) 홈쇼핑의 전망4. CJ 홈쇼핑의 유통 분석1) 사업소개Ⅰ. TV 홈쇼핑Ⅱ. 카탈로그 Ⅲ. 인터넷 쇼핑몰Ⅳ. CJ 갤러리2) 유통 전략 시스템(1) CTI 시스템의 도입(2) SCM 도입 (경쟁력 확보를 위한 최적의 솔루션)(3) CRM의 도입(4) PPS 로 배송 운송장 오류 감소(5) CJ GLS 출범3) CJ GLS의 강점과 타사와의 차별화 전략▶ CJ 홈쇼핑‘패션 PB상품 강화, 카탈로그 발행, 콜센터 증설, CJ Card의

  • [유통관리론] [유통관리론]PB(Private Brand)상품의 의의와 특성 및 유통전략-백화점 PB를 중심으로(A+리포트)
  • - 목 차 -1. PB상품의 정의2. 유통을 중심으로 한 PB 분류3. PB(Private Brand)의 운영 방식4. P상품의 특징(1) PB상품의 다양화 (2) 온라인쇼핑몰도 PB상품 가세(3) 더 싸게, 더 높게5. PB 상품이 뜨는 이유6. PB 상품의 새로운 물결과 소비자의 책임7. 백화점 PB의 장단점 - 다른 브랜드 유형과의 비교(1) 백화점 PB vs. 백화점 NB(2) 백화점 PB vs. 할인점/아울렛/홈쇼핑 전용 NB(3) 백화점 PB vs. SPA8. 왜 다시 PB인가? - 백화점 PB 재등장의 배경9. 백화점별 PB 유통전략(1)

  • [친환경시대의 기업의 환경경영 전략 ] 친환경시대의 기업의 환경경영 전략
  • 상품의 매출 감소, 배상이나 보상금 지급, 기업 이미지 하락, 자본조달의 곤란 등 기업경영에 커다란 부담으로 작용할 수 있어서 반드시 위기관리대책이 필요한 분야이다. 국제적으로는 이미 1970년대부터 환경경영 활동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높은 관심을 보이면서 다양한 방면에서 환경성정보의 재무적 영향력에 대한 연구가 시도되고 있다. Stew와 Szwajkowski(1975)의 연구에 따르면 대형의 환경 사고를 일으켰거나 불법적인 활동이 빈번한 기업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