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 점유율 1위 도약을 위한 스마트(Smart) TV 커뮤니케이션 전략(Communcation Strategy)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17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V시장 환경

강점(Strength ) Ⅰ

약점(Weakness) Ⅰ
약점(Weakness) Ⅱ

기회(Opportunity) Ⅰ.
기회(Opportunity) Ⅱ

기회를 잡지 못한다면?

실패 Case study

Target & Brand Concept

Moment of Motivation

Creative Strategy

Creative Guideline

Media Plan

Homepage
본문내용
Change the Market
시장은 혁신적 신제품을 기준으로 브랜드화 하여 승패를 가늠한다
Ex) 애플 (Apple) → 시장의 혁신 브랜드
맥켄토시 → 아이 포드 → 아이폰 → 아이패드 → ?
TV시장 환경
세계 디지털 TV 시장의 글로벌 경쟁 구도
국내 기업은 세계 디지털TV 및 프리미엄 생활가전 시장에서 높은 시장점유율을 확보
(AV기기) 전통적 가전 강국 기반과 디스플레이 등 IT 분야 세계적 기술수준에 힘입어 세계 디지털TV 시장을 주도
글로벌 기업의 세계 디지털 TV시장 점유율
.
...
디지털 정보가전산업의 채산성악화 등의 문제로 불확실성이 존재하는 가운데 기업들의 에너지․환경사업 투자 저조
환경요소를 결합한 신수종 사업 창출 등 능동적 전략 부족
GE Ecomagination : 수소연료전지 등 재생가능에너지, 담수화사업 등 17개의 친환경 사업부문에 대대적으로 투자를 확대


실질적인
시장의 변화 없이
Brand Leadership을
차지할 수는 없다


TV시장의 큰 변화를
만들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자
21세기 마지막 기회

정상의 자리를 지키는 것이 정상에 오르는 것보다 어렵다.

정상에 오르는 것보다 정상을 유지하는 것이 훨씬 쉽다.
마케팅전쟁(알 리스)

하지만 정상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계속적인 변화를 추구해야 한다.

참고문헌
TV 시장에 눈독 들이는 구글과 애플
곽동균 저|미디어미래연구소 발행
구글이 TV에 온다 : TV 단말기·광고시장 판 바꿀까
정재홍 저|중앙일보시사미디어 발행
독일 IFA 2010 TV의 미래를 묻다
오정택 저|한국방송협회 발행
Apple TV의 긍정적 전망에 대한 반론 제기
신호철 저|정보통신정책연구원 발행
올해 뜰 히트 예감 상품 : 2011년 히트 예감 상품은 무엇?
김소연 저|每日經濟新聞社 발행
추월자 삼성 초월자 애플 잡나? : 소니 누른 삼성, 애플 맹 추격
남승률 저|중앙일보시사미디어 발행
스마트 TV 산업 동향과 전개 방향
조준일 저|한국전파진흥협회 발행
스마트 TV 현황과 미디어 발전 전망
차지훈 저|한국전파진흥협회 발행
스마트 TV 시장 및 정책 전망 : 온라인 방송 서비스 시장을 중심으로
조영신 저|한국전파진흥원 발행
'스마트폰 전투' 다음은 '3D TV 전쟁'
정혁준 저|한겨레신문사 발행
스마트 시대 미디어 혁명
유민호 저|조선뉴스프레스 발행
스마트 TV platform 및 콘텐츠의 해외 진출 방안
KOTRA [편] 저|KOTRA 발행
스마트폰과 TV의 미래 : 기회인가, 위기인가?
이성춘 저|한국방송협회 발행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찾고 있던 자료 감사.
  • news***
    (2011.04.25 17:48:07)
회원 추천자료
  • [공무원면접] 시사상식
  • 위한 로비활동 등으로 최고경영자는 구속되었고 80달러이던 주가는 하루아침에 40센트로 폭락하면서 기업은 2001년 파산에 이르렀다. 엔론의 회계감사를 맡았던 세계적인 회계법인 아더앤더슨도 이에 책임을 지고 한순간에 공중 분해되어 버렸다.미국 서브프라임 모기지 사태 2007년에 발생한 미국 서브프라임 모기지(subprime mortgage) 사태는 미국의 TOP 10에 드는 초대형 모기지론 대부업체가 파산하면서, 미국만이 아닌 국제금융시장에 신용경색을 불러온

  • [마케팅론] LG전자의 마케팅 성공 및 실패 사례연구
  • 시장 전략적 진출1991. 12국내 최초의 가전수출 20억달러 돌파1989. 121세기를 향한 비전 설정국제화시기 : 국제화 및 첨단기술개발(1978 ~ 1986)1984. 5평택공장 준공1984. 12매출 1조원 돌파1981. 4국내 최초로 미국생산법인 설립1978. 12전자업계 최초로 수출 1억 달러 돌파성장의 시기 : 도약을 위한 기반구축(1966 ~ 1977)1976. 11창원공장 준공1975. 6구미공장 준공1970. 4업체 최초로 주식상장1968. 9업체 최초로 해외지사(뉴욕) 설립1966. 8국내 최초로 흑백 TV

  • [국제환경] 글로벌환경에서 전자기업의 경쟁력제고방안
  • 전략의 핵심은 고부가가치 제품 판매 비중을 지속적으로 늘리는 데 있다.중국에 고소득자가 큰 폭으로 늘어나는데 힘입어 전자제품 트렌드도 고급화로 바뀌고 있다는 이유에서다. LG전자는 수년째 고급화 전략에 힘쓴 결과 작년말 기준으로 광스토리지와 프로 젝션TV 부문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했고, PDP, TV, LCD, TV, 모니터프, 리미엄 냉장고 전자레인지 부문에서도 2위를 차지했다.약점(Weaklness)주요 부품 및 원천기술의 높은 해외의존도원천기술

  • [경영전략] 노키아의 연구개발/마케팅 전략 분석
  • 전략에 대하여살펴보았다.II. 노키아의 기업 현황1. 기업 개요1865년에 설립된 이동통신기기 분야의 전세계 선두 기업이다. 1998년 모토로라를 누르고휴대폰시장의 정상에 오른 후 부동의 1위 자리를 고수하고 있는 초우량 기업(2007년 기준 세계시장 점유율 38%)이다. 핀란드 GDP 성장의 25%를 담당하며, 증시 시가총액의67%를 차지하고 있다.본사는 핀란드에 있으나 R&D, 생산, 판매, 마케팅은 전세계적으로 이루어지고 있고, 전세노키아의 연구개발 및 마

  • [관광학]외래관광객 유치를 위한 방안
  • 시장은 미국경제의 회복, 국제교류 증대, 아?태지역의 경제성장, 동유럽 국가의 시장경제체제 도입 등에 힘입어 그규모가 增大되고 國際 觀光與件이 계속 양호해 질 것이다. 또한 고도성장 전망에 따라 세계 각국은 자국의 관광산업을 보다 발전시키고 他國과의 外來觀光客 誘致競爭에서 우위를 차지하기 위한 정책개발에 여러모로 노력하고 있는 추세이다. 나. 비지니스 여행시장의 확대 國際化와 自由貿易主義, 多國籍企業의 增大, 國家間 相互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