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웰빙 과자 산업 속 넛지 마케팅 -닥터유, 마켓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15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주제선정배경
2.닥터유란?
3.닥터유의 넛지마케팅
4.머켓오란?
5.마켓오의 넛지마케팅
6.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강원도 평창의 유기 낙농 인증 목장과 전략적 제휴를 맺어 ‘마켓오 팜’ 이라는 문패를 내걸었음

합성첨가물, 쇼트닝 등 논란의 여지가 된 것들을 제거했다는 것을 표기함
참고문헌

네이버 까페 : “맛있는 과자 이야기해 보아요”, 오리온 ‘마켓오’ 문화마케팅으로 소비자 공략
http://cafe.naver.com/cnmonitor.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13357
네이버 블로그 : Phillp & Company, 2009 Best Marketing - 오리온 마켓오
http://ryanplee.blog.me/140096375754
네이버 블로그 : mimi가사랑해, 마켓오 과자 맛있게 먹는 방법
http://blog.naver.com/pmh6400?Redirect=Log&logNo=100101609720
하루를 보는 뉴스! NAC미디어 : 오리온 [마켓오], 콘서트 마케팅으로 소비자 공략
http://www.nacpress.com/?document_srl=51847
마켓오 공식 홈페이지
http://www.themarketo.com/
헤럴드 경제 2010-03-30 기사
http://biz.heraldm.com/common/Detail.jsp?newsMLId=20090819000151
네이버 블로그-미치도록 표현하자- 오리온 ‘닥터유 프로젝트’ & 그리패키지 시스템
http://blog.naver.com/cheolguiguna?Redirect=Log&logNo=49224041
네이버 블로그-코봉선생- 지역특산물 활용한 마케팅 활발
http://blog.naver.com/kinytae?Redirect=Log&logNo=120117696588
네이버 블로그 -YooHoMooN-[오리온 닥터유] 다르기랑 쉽지 않더라
http://blog.naver.com/yoozaevul?Redirect=Log&logNo=20104637559
네이버 블로그 [전문가 활용 마케팅]
http://blog.naver.com/goodconti?Redirect=Log&logNo=100098816384
닥터유 공식 홈페이지
http://www.dr-you.co.kr/

이우관 교수님 행동경제학 수업자료 ‘넛지 관련 부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오리온 ORION 경영분석과 오리온 국내외 마케팅전략분석및 오리온 새로운 경영전략 제안 레포트
  • 오리온의 현재 마케팅전략1) 국내시장전략(1) 제품의 프리미엄화2000년대에 들어서면서 국민 소득 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소비자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였고 웰빙트렌드의 확산과 멜라민 파동 등으로 인해 제과산업에도 제품 안전성, 건강지향성 및 고급화가 요구되었다. 기존의 과자는 값싼 간식거리였지만 지금은 높은 가격이라도 내 아이에게 안전성이 확보된 과자를 먹이려는 부모들의 관점에서의 변화가 생긴 것이다. 새로운 소비패턴에

  • 오리온 마켓오의 마케팅 분석
  • * ORION MARKET O12조. 마켓오MARKET O오리온 마켓오의 마케팅 분석과자의 혁신, 프리미엄 과자 마켓오Contents1. 조사목적 및 과정2. 기업 분석3. 제품 분석4. 산업 분석5. STP분석6. 마케팅분석7. 전략분석8. 전망 및 추천전략22조. 마켓오1.조사 목적 및 과정Part 1. 조사 목적Part 2. 조사 과정Part 3. IntroContents32조. 마켓오조사 목적 및 과정멜라민 파동 이후 식품 업계 소비자 신뢰도 하락건강기능 식품시장 규모 증대음식의 과학적, 의학적 프로젝트

  • [마케팅] 마켓오의 성공전략과 숨겨진 진실, 대응전략에 관하여
  • 마켓오 프로젝트Ⅲ. 산업분석 1. 산업의 특성2. 산업의 성장성3. 경기변동의 특성4. 계절성5. 국내시장여건Ⅳ. 마케팅 전략 분석 1. STP 분석2. SWOT 분석3. 마케팅 믹스Ⅴ. 경쟁사 분석 1. 경쟁사 제품 특징2. 경쟁사 가격 분석3. 경쟁사 촉진 및 유통 분석Ⅵ. 마켓오의 불편한 진실 Ⅶ. 대응방안 및 향후 전략 최근 웰빙 열풍을 타고 오리온제과에서 친환경 과자의 컨셉으로 프리미엄 과장시장에 진출한 ‘마켓오’ 관련 고발 기사에

  • [마케팅] 오리온 닥터유의 마케팅 분석과 전략 방안
  • 속가능한 소비에 가치를 두고 있는 사람으로 일컬어지는 LOHAS(Lifestyle of health and sustainability)가 일반 소비자로 점점 확대되어가고 있다. 소비자의 의식도 성장하여 트렌드로서의 웰빙을 추구하는 것을 넘어서 지구환경과 주위 사람들의 행복을 적극적으로 배려하는 이웃 또는 후손들까지의 가치를 추구하는 경향이 늘어나고 있다. 상품명대표상품가격대출시시기닥터유(오리온)영양바, 씨리얼바, 라이스칩1,400~8,800원2008. 01마켓오(오리온)리얼

  • [품질경영] 오리온 제과 제품 포지셔닝 전략
  • 과자에 대한 소비자들의 신뢰는 한없이 추락하였고, 매출액 하락으로 이어져 제과시장에 큰 타격을 주었다. 이러한 사회분위기 속에서 몸에 이로운 건강한 과자를 만들기 위해 오리온은 유태우 박사와 손을 잡고 ‘닥터유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기존의 제품들에서 몸에 해로운 요소들을 사요하지 않게 하였고, 차세대 과자의 트렌드를 보여주는 신제품을 출시하게 된 것이다. Dr.You Project는 기존의 웰빙 트렌드와 프리미엄 전략을 접목하여 ‘프리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