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삼성과 인텔(삼성 vs 인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15 / 2019.12.24
- 87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장 : 삼성전자와 인텔의 과거와 미래
2장 : 삼성전자와 인텔의 성공과 실패 사례
3장 : 인텔의 리더십과 성공 요인
4장 : 삼성전자의 리더십과 성공 요인
5장 : 기업 문화 비교
6장 : 현재의 딜레마와 문제점
7장 : 미래 성장 동력의 예 IT, BT, NT의 융합 산업
8장 : 불연속 이노베이션 경영 패러다임 K2M
- 본문내용
-
성공
D램 사업 개발 및 포기
마이크로프로세서 사업 시작
Intel Inside
실패
커뮤니케이션 칩
그는 “인텔도 D램 메모리를 처음 개발해놓고도 80년대 일본 신생업체들에 밀려 2억달러의 적자를 내고 망할뻔했다” (생략) “ 메모리 개발사업을 포기하는 대수술을 거쳐 당시로서는 도박과 같은 비메모리 분야에 집중투자해 재기 할 수 있었다.
인텔의 'TA'
매트릭스 조직
가상 계약 조직(Virtual Contract Organ-
ization)
이건희 회장
1997년 경제 위기 때,대량해고 및 사업부를 독립시켜 재도약 발판 마련
‘철학’을 가지고 경영하라
저택인 승지원에 근무하는
‘원거리 경영자’
Intel
회의에 참석해 지위를 막론하고 의견을 내놓아야 함
큐비클이라는 칸막이는 사람들이 회의실을 자주 사용하게 만들게 함
새로운 아이디어들이 나옴
사업부장의 재량권이 큼
Samsung
윗사람의 명령을 하늘처럼 받들어야 한다는 유교적 가르침 바탕
→상급자에게 자기 의견을 피력하지 못함
현장 담당자가 현장 사정을 더 잘 파악하지만
상사가 잘못된 판단을 하더라도 그대로 수행되기 쉬움
장점은 확실한 목표를 효과적으로 성취
5단계 결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