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구조론] 국내외 커피전문점 조직의 성장과 쇠퇴(스타벅스, 파스쿠치, 엔제리너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7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스타벅스
1)국적
2)들어온 경로
3)위치 (국내 매장 수)
4)매장분위기
5)조직의 구성(직원채용 및 복지)
6)마케팅전략
7)해외에서 국내로 들어올 때 달라진 점
8)현재의 위치와 극복방안

2. 파스쿠찌
1)국적
2)들어온 경로
3)위치 (국내 매장 수)
4)매장분위기
5)조직의 구성(직원채용 및 복지)
6)마케팅전략
7)해외에서 국내로 들어올 때 달라진 점
8)현재의 위치와 극복방안

3. 엔제리너스커피
1)국적과 탄생 배경
2)위치 (국내 매장 수)
3)매장분위기
4)조직의 구성(직원채용 및 복지)
5)마케팅전략
6)해외진출 현황
7)현재의 위치와 극복방안


Ⅲ. 결론
본문내용
6)마케팅전략
․ 스타벅스의 S W O T 분석
▲ Strong
- 가격 신뢰성 - 소비자가 받아들일 수 있는 높은 가격
- 소비 심리 파악 - 사람들은 최고급 승용차는 살 수 없지만 최고급 커피는 마실 수 있다
- 우수한 인사관리 - 철저한 종원업 관리 및 교육
- 수직적 통합으로 인한 자체 생산, 판매
- 프랜차이즈가 아닌 본사 직영 - 이윤극대화와 지점관리의 용이성
- 브랜드 파워
- 구전되는 광고-소비자의 경험 중시
- 특별한 커피, 표준화 된 맛
- 세심한 고객 서비스 - 컵을 2중 처리
- 차별화 된 마케팅(직접적인 광고보다는 영화나 드라마에 장소 제공을 함으로써 자연스럽게 소비자에게 인식, 시애틀 농구단 인수로 고객들에게 친밀감 형성)
-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와의 접촉 - 100여 가지의 기념품 판매, 커피 도매, 우편 판매
- 고급스러운 점포 분위기
▲ Weakness
- 낮은 진입 장벽
- 커피시장의 성장세 둔화
- 많은 경쟁자 - 커피회사 뿐만 아니라 다른 음료 업체와도 경쟁해야 함
- 커피 원재료 값의 상승으로 인해 커피 값 상승이 불가피해
가격적 요소의 불리함
▲ Opportunity
- 활발한 해외 시장 진출
- 펩시와의 협력으로 다양한 판매 루트 개척
- MS社와의 제휴로 Starbucks 커피 전문점에서의 무선 인터넷 제공
다른 회사와의 연계를 통한 시너지 효과 (에어라인, 펩시콜라, 반스 앤 노블, MS와 제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사업전략분석 - 스모커스헤븐(흡연의 천국)
  • 국내외 모든 제품에 관심을 가짐. 일반 자신의 취향에 맞는 한 두 가지의 제품을 주로 사용. 호기심,의무단순히 조직내의 분위기에 적응 위해 흡연. 인구통계학적사용형태Smoke Free, Free Smoking Zone3.시장 및 경쟁-타겟팅(T)주성욱(25세):한국외대 재학생10대 후반부터 흡연하루 흡연량: 1갑(음주시 늘어나는 경향)실내 등 금연구역이나 보행중 흡연 안함- 흡연 매너를 중요시커피를 좋아함. 여자친구와 가끔 스타벅스, 커피빈을 가지만 흡연석이 없어

  • 스타벅스와 까페베네의 마케팅 전략 분석0k
  • 스타벅스는 1971년 시애틀에서 탄생했으며 현재 CEO인 하워드 슐츠(Howard Schultz) 회장이 1987년 스타벅스를 설립, 오늘날 전세계 조직과 마케팅에 참여하기 시작해 현재 미국, 캐나다, 일본, 필리핀, 싱가포르, 태국, 영국, 대만, 중국, 뉴질랜드, 쿠웨이트와 전세계 공항, 서점, 캠퍼스, 병원 등에 라이센스 전문점 및 30여 개국 총 6,800여 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스타벅스는 시애틀의 한 작은 커피 전문점으로부터 출발한 회사이다. 슐츠는 유럽을 방문했을

  • [마케팅] 스타벅스의 마케팅과 개선방안
  • 커피숍과는 달리 커피 원재료만을 판매하는 스타벅스를 설립했다. 이 후 1982년 하워드 슐츠를 영입해 마케팅을 시작했다. 슐츠는 이탈리아 여행 중 밀라노 에스프레소 바에서 영감을 얻고 미국에도 이러한 커피 문화를 도입하고자 일지오날레(il Giornale)라는 커피 회사를 설립해서 스타벅스로부터 원두를 제공 받아 커피를 판매하였다. 1987년 슐츠가 스타벅스를 인수해 스타벅스 코포레이션을 설립한 후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했고, 1992년 기업을 공개

  • [소비자행동] 스타벅스와 미래마케팅
  • 커피 제국 스타벅스. 스타벅스는 신세계 그룹과 합작으로 스타벅스 코리아를 설립, 1999년 한국에 이대 앞 1호점을 낸 이후 최근 110호점을 내는 등 초고속 성장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특히 스타벅스 코리아는 전 세계 점포 가운데 개점 후 가장 빠른 시간, 즉 1년 내 흑자를 낸 공로로 미국 본사로부터 프레지던트 어워드를 수상했습니다. 2) 기업 특징스타벅스 커피전문점은 전세계적으로 사람들의 사교장소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 특히 20~30대의

  • 크리스피 크림 도넛 마케팅전략
  • 성장하였다. 또한 국내10대기업으로서 성장해오는데 있어 기초가 된 풍부한 경험과 자금력은 모든 롯데계열 성장에 있어 기본이 되어왔으며 크리스피 크림 도넛의 성장에 있어서도 커다란 장점으로 자리잡고 있다. 또한 국내는 롯데 유통이라는 유통업체를 통하여 국내 전역에 유통망을 개설 운영하고 있다. 이러한 롯데그룹의 풍부한 경험은 크리스피 크림 도넛 뿐만 아니라 롯데리아, 나뚜루, 엔제리너스커피, 세븐일레븐등이 식품계열에서 두각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