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론] 세렝게티 코뿔소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1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ⅰ)서론
코뿔소 소개

ⅱ)본론
돌격의 선행조건
코뿔소 전략의 성공사례
코뿔소 전략의 실패사례
본문내용
코뿔소의 전략적 행동과 관련하여 주목해야 할 것은 멈추지 않고 돌격할 수 있는 능력!
비즈니스에서는 특정 전략을 포기하게 만드는 복합적 요인들이 존재, 그러나 코뿔소는 이런 외부 요소에 별관심을 기울이지 않고 그저 자기가 원할 때만 돌격을 포기 함. 코뿔소의 전략은 초지일관이며, 남들이라면 멈추었을 상황에서도 아랑곳하지 않고 계속 밀고 나가는 것임, 하지만 이런 전략이 향상 적합한 것은 아니며 신중하고 드물게 사용되어야 함.

▣ 본론 ▣

코뿔소 전략의 성공

< 제임스 다이슨 > - ‘다이슨’ 진공청소기 : 미국 가정의 필수품


기존의 전기청소기 흡입 능력이 신통치 않은 데 실망한 발명가 제임스 다이슨이 자신의 이름을 딴 원심력을 이용한 청소기를 만들어 큰돈을 벌었다. 코뿔소의 전략이 없었다면, 그는 여전히 공 모양의 외바퀴 손수레와 잔디 고르는 롤러 같은 발명품을 만들며 설계도와 씨름하고 있을 것이다.


1978년 첫 시도 이후 5년이 넘는 기간 동안 5,127개의 원형을 창조해냈다. 코뿔소의 초지일관 정신으로 밀어붙인 지 5년 만에 드디어 자신의 제품을 갖게 되었다. 그 후 생산 업자를 찾느라 유럽 전역을 샅샅이 훑었지만 실패했음에도 포기하지 않고 직접 제품을 만들기로 결정했고, 2년이 채 지나기도 전에 영국의 베스트셀러 진공청소기로 등극했다. 자신의 제품을 만들어줄 사람을 찾지 못했음에도 돌격을 멈추지 않은 한 사람의 초지일관이 빚어낸 성과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략경영론] 세렝게티 사자 전략
  • 전략 1. 분야별 전문가 팀성공적인 팀은 암사자의 전략을 구현하는 팀일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모든 팀원이 자신보다 팀을 우선하는데 필요한 전적인 신뢰와 헌신적 태도만 가지고 있으면 된다. 이론적으로는 개인보다 팀을 앞세워야 한다는 사실을 알고 있으면서도, 실제 상황에서는 팀 속에 존재하는 ‘나’가 심심치 않게 고개를 쳐드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다.전략 2. 사업 목표와 목적을 위한 내부 공조 사업의 목표와 각 부서의 목적은 일치해

  • [경영전략] 세렝게티 기린전략
  • 기린전략 : 비전을 유지하라전략경영론-세렝게티 전략목 차1. 기린의 특성2. 시력(Vision)의 전략3. MOST모델4. 성과사다리모델  -내부요소  -외부요소5. 비전개발6. 결론기린의 특성장점세계에서 가장 키가 큰 포유동물포유류 중 눈이 가장 크고 시력이 좋음 큰 키 + 뛰어난 시력= 그 어떤 동물 보다도 멀리 볼 수 있음단점목의 척추골이 7개에 불과(인간과 같음)목을 땅바닥까지 늘어뜨리지 못하고 물을 마실 때 앞발을 벌려야 함(큰 키와 시력

  • [경영학원론] 삼성SDI의 기업경영 시스템 분석
  • 경영삼성 최고위층의 불법 대선자금 연루와 두산 총수 일가의 ‘검찰 투서’ 공방 등으로 오너경영의 치부가 속속 드러나면서 ‘재벌 개혁론’이 거세게 일고 있다. 특히 재벌 소속 금융계열사 의결권을 제한하는 개정 공정거래법에 대해 삼성 3개 계열사가 “재산권을 침해하고 경영권 안정을 위협한다”며 헌법소원을 제기한 상황이어서 재벌기업의 지배구조에 대한 논란이 다시 불거지고 있다. 박용성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은 최근 “그

  • [기업분석] 삼성 SDI 완벽 분석
  • The Principle Of Business Administration- 목 차 -Ⅰ. 서     론Ⅱ. 본     론삼성SDI개관경영주체론거시경영론경영전략론경영조직론기능관리론사람관리론1.2.3.4.5.6. 7.The Principle Of Business AdministrationⅠ. 서     론삼성SDI는 1970년 회사 (당시 삼성 NEC)를 역대 최고의 성과를 올림삼성SDI는 True Leader in Digital World라는 Vision4대품목(CRT, PDP, Mobile Display, Battery) 세계 1위를 목표로 하고 있는 기업삼성SDI는 과감한 경영혁신으로도 유명품질관리운동인

  • 관광현상과 관광시스템
  • 경영론, 백산출판사, 2002Ⅲ. 결 론“관광”이란 관광자들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행위로서, 일상생활영역을 떠나는 일시적인 공간이동과 시간적 범위, 경제적 소비 그리고 목적지에서의 활동 등의 요소를 포함하고 있다. 따라서 관광은 생활환경의 변화를 바라는 인간의 기본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자유시간 내에 일상생활권을 떠나서 다른 나라 또는 다른 지역으로 영리추구와 관계없이 일시적으로 공간을 이동하면서그 곳의 문물 ․ 제도 ․ 풍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