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여행 산업 1위 도약을 위한 모두투어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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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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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모두투어 기업소개
→ 환경분석
→ 마케팅 전략
→ 결론 및 향후 전망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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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기업문화와 비전경영
(1) Brand Image
1) 모두투어가 추구하는 차세대 사업전략인 ‘협력’과 ‘고객만족’, 그리고 이를 통해 함께 성장하고자 하는 ‘Growing Together'를 형상화하였다.
2) 연두색과 초록색 모형이 교차된 모습은 모두투어와 여러 협력사와의 돈독한 관계를 의미한다.
3) 초록색은 조화와 균형, 평화와 희망을 상징하는 색으로, 관광여행 산업의 밝은 미래를 그리고 있다.
3. 사회공헌활동
- 사랑의 동전 모으기
유니세프의 ‘사랑의 동전 모으기’ 후원업체로 저금통과 모금함을 전국 지점 및 협력사에 비치하여 외국 동전을 모아 매년 전달하고 있다.
- 직원 우수리제도
직원의 건의로 시작되어 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매년 시행되고 있는 급여 우수리 제도는 직원들의 급여 중 우수리를 매월 기금으로 조성하여 자연재해로 인한 이재민 등을 돕는 활동에 쓰이고 있다.
- 컴퓨터 기증
장애인의 정보화 교육에 미약하나마 도움이 되고자 발달 장애인 종합 복지 지원 센터인 믿음 복지회에 1년에 4회씩 정기적으로 컴퓨터를 무상기증하고 있다.
여행 산업은 급격한 유가변동과 환율 불안정, 세계경기 침체 등의 요인으로
인해 상당히 어려운 국면에 처해 있다. 이러한 시장 환경적 악재뿐만 아니라
여행업계의 선두 주자인 하나투어를 비롯하여 롯데 관광 등 대기업의 여행
산업 진출, 중소 여행사와의 국내 관광 경쟁 등 한정된 파이를 차지 하기위한
국내업체간의 경쟁 역시 치열하다. 이러한 상황에서, 모두투어의 지속적인
성장과 경쟁우위 확보를 위해서는 모두투어만의 차별화된 요소가 필수적이다.
하지만, 업계 1위 업체인 하나투어와 상품경쟁, 가격경쟁 등 을 통하여
경쟁우위를 확보하기에는 기존의 영업망, 자금력, 현지 업체와의 교섭능력 등
규모의 경제적 측면에서 우위를 확보하기 힘들기 때문에, 고객들이 여행사를
선택할 때 우선적으로 작용하는 요소인 ‘브랜드 이미지’의 긍정적 형성,
인지도 향상을 위한 노력 을 통해 경쟁우위를 확보하는 것이 바람직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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