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엔진오일 낭비 현황과 원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25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df (아크로벳 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A.문제제기
B.연구의 목적과 대응
1.연구 목적
2.연구내용
1)연구모형
2)가설
II.이론족 배경
A.기존연구와의 차이점
B.관련된 변인들
1.인구통계학적 특성
1)성별
2)연령대
3)소득수준
2.기계적 특성
1)연료 Type [가솔린, 디젤, Lpi[]
2)연간 운행거리
3)차량의 연식
3.심리적 요인
1)동호회 활동 여부
2)정비소 신뢰여부
III.연구방법 및 절차
A.연구방법
B.변수의 정의 및 측정도구
C.연구대상 및 연구개요
D.분석방법 : 설문지 구성
IV.연구결과 및 분석
1]연료 및 연식별 낭비거리
2]운행거리
3]성별
4]정비소의 신뢰
-참고문헌-
본문내용
3) 소득수준
소득수준이란 차량 소유주의 1년간 벌어 들이는 수입을 의미한다. 차량 소유주의 소득 수준이 높을 수
록 차량정비를 자주 하며 그 교환주기도 짧아 질 수 있다. 왜냐하면 소득 수준이 높을 수록 엔진오일을
교환하는 비용이 큰 비중을 차지 하지 않게 된다. 따라서 엔진오일에 대하여 정보를 얻는 노력을 적게
한다. 그러나 소득 수준이 낮을 경우 자신의 엔진오일의 최대 사용가능 거리까지 사용할 가능성이 높
아진다. 왜냐하면 엔진오일은 실제로 한국의 교환평균보다 훨씬 길게 사용할 수 있고 교환주기를 늦출
수록 지출을 감소 시킬 수 있기 때문에 그들에게 아무런 부의 요소가 없기 때문이다.

2. 기계적 특성
1) 연료 Type [가솔린, 디젤, Lpi]
자동차의 연료 종류에 따라 엔진오일의 교환주기가 달라질 수 있다. 왜냐하면 연료에 따라 발생하는
화합물이 다르며 그 결과 엔진 슬러지의 양이 달라지게 된다. 디젤의 경우 엔진 슬러지가 가장 빠르게
축적된다. 이는 디젤 연료의 특성과 더불어 배기가스의 재활용을 하기 때문에 발생되는 결과이다. 따라
서 디젤은 다른 연료에 비하여 엔진오일 교환주기가 빠를 수 있다.

2) 연간 운행거리
자동차의 연간운행거리는 엔진오일의 교환주기에 영향을 줄 수 있다. 왜냐하면 연간 주행거리가 긴 경
우 엔진오일은 더 오래 사용할 수 있다. 우선, 엔진오일은 주행거리뿐만 아니라 교환 후 시간에도 영향
을 받는다. 정상적인 오일의 경우 12개월이 지나면 산화되기 때문에 교체해주어야 한다. 따라서 주행거
리가 짧은 경우에도 불구하고 12개월이 지나버려 엔진오일을 교환해야 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이다. 다
음으로 엔진의 회전 수와 실제 운행거리가 정비례하지 않기 때문에 연간 운행거리가 엔진오일의 교환주
기에 영향을 줄 수 있다. 이는 좀 더 구체적으로 고속주행이 많은 경우로 구체화 시킬 수 있다. 고속 주
행 시 주행거리 대비 엔진의 회전 수는 저속 주행일 때보다 훨씬 적다. 예를 들어 100km로 주행중인
차가 2000rpm이고 50km로 주행중인 차가 2000rpm이라고 가정한다면 100km로 주행중인 차의 엔진
회전은 동일 거리를 운행한 50km로 달리는 차의 절반이 된다. 따라서 이러한 경우라면 엔진 오일의 교
환주기가 길어지게 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도요타(렉서스)의 이문화 극복전략
  • 마케팅으로 공략할 수 있게 된 것이다. 그 결과 렉서스의 ES300은 올해 수입 차 판매기종에서 1위를 달리고 있고, 도요타 렉서스가 시장점유율 2위를 차지하는데 일등공신이 되었다. 가격 면에서 렉서스가 내세우는 전략 중 또 다른 하나는 DC가 없다는 점이다. 현재 렉서스와 Benz, 이 두 차종의 브랜드만이 DC가 없다. 어디서 구입을 하던지 모두 같은 가격으로 구매하니 가격에 대한 불만이 없고 중고 차량을 시장에 내 놓더라도 가격적인 면에서 보장을 받

  • [인터넷마케팅] 인터넷 마케팅의 배경과 효과 및 마케팅 전략과 믹스 분석
  • 마케팅 채널과 커뮤니케이션으로서의 역할을 하였으나 인터넷 마케팅에서의 매체는 시장자체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는 것이다.3. 마케팅 믹스 역할의 변화인터넷 마케팅은 마케팅 과정에 소비자가 참여할 수 있다는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가상 공간에서 기업이 고객과 상호작용을 통해서 신제품 개발, 제품 및 마케팅 전략의 개발 등과 같은 기회를 활용 할 수 있다. 일부러 시장조사를 실시 하지 않아도 웹사이트에서 고객과 상호작용을 하는 과정에

  • [글로벌 마케팅 전략 분석] 도요타 LEXUS(렉서스)의 마케팅 전략 분석
  • 조사방법 및 절차)Ⅲ. Findings (조사결과)1. TOYOTA & LEXUS 소개(1) TOYOTA 소개1) 회사 개요2) 회사 연혁(2) LEXUS 소개1) LEXUS 연혁2) LEXUS의 등장배경3) LEXUS 모델 소개2. LEXUS의 마케팅 전략분석(1) 한국 시장 진출 전략1) 한국 시장 진출 동기2) 외부환경분석 2)-1 국내 자동차 산업현황2)-2 국내 수입차 시장현황2)-3 경쟁사 분석2)-4 고객 분석2)-5 환경 분석3) 내부환경분석 3)-1 조직구조분석3)-2 렉서스의 핵심 역량3)-3 성과분석3)-4 SWOT분석4) 차별화된 마케팅

  • [토요타대규모리콜사태] 도요타자동차 대규모 리콜사태 원인, 현황 및 영향 분석과 우리의 대응방안
  • 원인이 무엇인지 철저히 분석하여 다시는 이 같은 시행착오를 줄이는 방법을 찾아야한다. 이것은 도요타 뿐 만 아니라 타 메이커에도 중요한 사례로 학습할 만한 사안이 된다. 수년 동안 도요타는 세계 경영을 통한 양적 확대에 노력하여 왔다. 물론 품질에 대한 자신감과 함께 시스템화된 생산기법으로 양적인 확대만 이루어진다면 진정한 최고 강자로 자리매김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더불어 격화되는 세계 시장에서 승리할 수 있는 핵심 요소로서 생

  • [마케팅] 현대자동차의 국제마케팅 분석
  • 오일 달러로 구매력이 향상되어 서구 소비문화를 자신들의 취향에 맞게 수용하는 등 타 문화를 향유하는 소비 행태도 점차 확대 추세이다. 고급 주택, 자동차, 고가품 등 기술과 모델 면에서 프리미엄, 최첨단 제품을 선호하고 구매하며, 혼수 품목 구입시에도 유사한 성향을 보인다.3) 기타시장 마케팅 전략① 아프리카현대차는 이집트 시장에 두 가지 방식으로 공급되고 있다. 신형차는 국내 울산공장에서 생산된 제품이 완제품 형태로 수출되고 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