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보국 전자 `전기 매트`해외 마케팅 성공을 위한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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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목 차 ▣


서론
1. 선정 이유

2. 기업 소개
i) 기업 연혁
ii) 기업 사업 내용
iii) 해외 마케팅 주력제품

본론
1. 보국 전자의 국내 전략
-i) STP
-ii) 4p Mix

2. 보국 전자의 해외 마케팅 전략

3. 조원의 대응 전략
i) PEST 분석
ii) SWOT 분석
iii) 경쟁사 분석
ⅳ) STP 전략
ⅴ) 4P Mix 전략

결론
1. 감상문

2. 자료 출처


본문내용
- iii) 해외마케팅 주력 제품 소개
해외마케팅을 이용할 제품으로 보국전자의 주력이기도 한 “전기요와 매트”를 이용하고자 한다. 보국전자의 전기매트는 전기매트라고 온열기능만 있는 것은 아니다. 전열기기업계 최초로 친환경제품인증인 '로하스(LOHAS)' 인증을 받고 매년 순이익의 10% 이상을 연구개발에 투자하면서 전자파 줄이기, 탈취기능, 항균기능, 진드기 퇴치 기능을 갖춘 전기장판을 잇달아 출시했으며, 전기요와 매트부분에 24가지 제품을 출시하면서 다양한 디자인과 기능을 원하는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 시켜 주고 있다.





위의 그림은 보국전자의 전기요와 매트로 디자인적 측면에서도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움을 보여준다. 전기요와 매트는 25,000원부터 고급 매트 263,000원까지 저렴한 제품에서부터 고가격까지 다양한 가격으로 판매를 하고 있다. 해외 마케팅에는 중고가 이상의 고급스러운 이미지의 제품과 기능적으로 우수한 제품에 집중하여 소비자에게 접근 할 것이다.

본론


1. 보국전자의 국내 전략

- i) STP 전략
o Segmentation
보국전자는 경제적인 측면, 연령적인 측면등 인구통계학적 기준과 기능과 디자인을 고려하는 행동적기준으로 시장을 세분화 하였다.

o Targeting
경제적인 측면을 고려하는 20대부부부터 60대 이상 부부를 타겟팅 하였고 그중에서도 가격에 민감한 부부와, 디자인 기능을 중시하는 부부를 중요 고객을 삼았다.

o Positioning
실용적, 경제적, 환경친화적인 이미지를 고객에게 심어 주려 노력 하였다.

- ii) 4P Mix 전략

o Price
25,000원 에서부터 263,000원 까지 저렴한 것을 원하는
참고문헌
참 고 자 료

www.naver.com
www.imaeil.com 매일신문
www.yahoo.co.kr
마케팅전략 - 한상만 하영원 저
www.google.co.kr
www.smba.go.kr 대구중소기업청
www.seri.org 삼성 경제 연구소
www.ceea.org.cn 중국전자기업협회
www.lgeri.com LG 경제 연구소
www.chosun.com 조선일보
글로벌 마케팅 - 박주홍저
www.yeongnam.com 영남 일보
www.bke.co.kr 보국전자홈페이지
www.beurer.kr 독일 보이로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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