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미샤의 싸이월드를 통한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22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Contents-
서론
기업소개
선정사유
STP 전략
문제인식 4P 전략
정보탐색 4P 전략
대안의 평가 4P 전략
구매의사 결정 4P 전략
구매 후 행동 4P전략
결론
출처
- 본문내용
-
정보탐색 4P 전략
소비자들은 정보탐색의 과정에서 많은 매체를 통해서 상품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게 된다.
그중 우리는 싸이월드를 통한 정보습득에 대해 조사해보았다.
1.1. Product
미샤는 비교적 젊은 층을 타겟층으로 선정하고 있다. 싸이월드를 통해서 많은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가능하다. 싸이월드의 주된 이용 목적은 미니홈피나 블로그를 관리하는 것인데 제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와 같은 미니홈피나 블로그를 집중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좋은 전략이 될 것이다. 현대의 소비자들은 일방적인 광고에 대해서도 반응을 하지만 직접 사용해본 사람들의 후기나 말에서 말로 효과가 전해져 온다는 소문에 더욱 더 반응을 하게 된다. 이를 적극적으로 이용해서 싸이월드 미니홈피나 블로그의 하루 방문자수가 매우 많은 사람들을 중심으로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하거나 싼값에 제공하고 미샤의 제품에 대한 리뷰를 작성하게 하는 방법이 있다. 이러면 그 홈피나 블로그를 방문하는 방문자들이 글을 읽을 것이고 광고에 비해서 훨씬 자세하고 신뢰를 가지게 될 것이다. 그리고 또 다른 방법으로는 배너광고를 이용하는 것이다. 배너광고는 싸이월드 메인의 정중앙에 가로로 긴 직사각형 모양으로 배치 되어있다. 게다가 가만히 있는 광고가 아니라 플래쉬로 여러 가지 모습을 보여줄 수 있다. 이를 이용해서 제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면 그야말로 엄청난 수의 소비자들에게 정보를 제공하는 셈이 된다.
1.2. Price
미샤는 저렴한 가격으로 소비자들에게 어필하려 하고 있다. 하지만 소비자들은 이런 저렴한 가격이 오히려 제품의 질이 떨어진다는 인상으로 다가가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를 타파하면서 가격에 대한 정보를 소비자들에게 확실하게 각인 시키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 싸이월드에는 동영상이라는 메뉴가 있다. 이 곳에는 마치 유투브처럼 누구나 동영상을 올리고 누구나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게 되어있다. 이 곳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하나의 방법이 될 수가 있다. 마치 그냥 일반인이 동영상을 찍는 것처럼 자연스럽게 동영상을 촬영해서 저렴한 가격과 좋은 효과를 부각 시키는 것이다. 동영상을 이용하면 배너를 이용하는 것처럼 엄청난 수의 소비자들에게 정보를 제공할 수 있지는 못하지만 좀 더 확실한 정보를 제공하고 구매의사결정에 더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제품전략에 이어 가격전략에서도 블로그나 싸이월드의 이용자들을 이용한 정보제공은 필수적이라고 생각한다.
1.3. Place
사람들은 무심코 검색을 많이 하게 되는데 미샤로 검색을 하면 보통 제품에 대한 정보나 미샤라는 회사에 대한 소개가 주로 나오게 된다. 장소는 거의 나오지 않는다. 이렇게 되면 사람들이 정작 제품에 대해
- 참고문헌
-
출처
The Daily Cosmetic, <10代가 더 예뻐진 이유?…화장품 소비 급증>, 나재선 기자
http://www.dailycosmetic.co.kr/Contents/Section/viewBeauty.asp?item_seq=24756
Life Service, <불황없는 화장품 브랜드숍..1억으로 주택가 노려볼만>, 파이낸셜컨설턴트
http://www.lifeservice.co.kr/finance/view.php?f_idx=324&b_code=9&m_code=0&s_code=0
화장품 브랜드숍 ‘미샤’의 눈물과 성공 추적해보니
http://news.donga.com/3/all/20101105/32390112/1
매달 10일 미샤데이…전품목 20% 할인 혜택
http://news.cnbnews.com/category/read.html?bcode=125750
미샤 3300원의 신화’ / 우병현 / 이지앤출판사
http://www.able-cnc.com(미샤운영회사)
논문
1. 사회연결망기법을 활용한 목표고객선정에 관한 연구 : 화장품 소비자를 대상으로 = (The) Study on the Selecting Target Consumer using Social network Analysis : focusing upon the consumer for cosmetic product
저자 : 김진
학위논문 (박사), 경희대학교 대학원 : 무역학과 국제경영 전공 2009. 2.
출판년도 : 2009년
2. 화장품 판매회사의 유통경로에 관한 연구 : 시판유통을 중심으로 = The Study of Distribution Channel for Cosmetic Sales Company
저자 : 문흥호
학위논문 (석사), 중앙대학교 : 기업경영전공, 2005, 8
출판년도 : 2005년
학술지
1. 저가 화장품 업체의 성공과 발전방향
저자 : 김슬기, 정가영, 김윤래, 나상우, 남현우, 박미영, 박제영
학술지명 : 經友論集 (경우논집)
발행처 : 충남대학교 경영동우회
출판년도 : 2005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