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혁신운동조직구조 대폭 간소화기획조정실 스탭들의 권한 대폭 줄임관리자들의 급여체계 개편-성과급, 보너스제 실시기업문화의 변화-워크아웃, Best Practice구조조정시스템이나 조직을 새로운 방향으로 조정 하는 것-국가차원:국가단위의 정책결정시스템,금융시스템,법과 정부규제의 정비-시스템적인 변화-기업차원:사업포트폴리오의 개편,자본구조의 변화,조직구조의 혁신,보상,인센티브 등-기업경영의 제반 시스템의 변화복잡계이론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목차Ⅰ.서 론1. 복잡계의 정의Ⅱ. 복잡계의 특징과 구성요소1. 복잡계의 특징2. 복잡계의 구성요소3. 복잡경영의 실체Ⅲ. 복잡계 경영을 활용하는 기업사례1. 소니 (SONY) 2.1997년 한국의 IMF 위기3. 웰치와 거스너의 사례Ⅳ. 복잡계의 한계 및 활용방안1. 복잡계의 한계2. 복잡계의 활용방안Ⅴ. 결론< 참고자료 >Ⅰ.서 론1990년대 초부터 국내에서 활발히 전개되기 시작한 국내기업들의 복잡계 경
복잡계 조직의 경영모델 - 연결의 경제 72. 제2의 창업 – Regeneration 83. 수확체증을 낳는 SONY의 비즈니스 모델 11제 4 절 SONY만의 플랫폼 비즈니스 12제 5 절 SONY의 품질 개선 노력 – QMDEI 14제 3 장 고객만족 극대화를 위한 새로운 마케팅 모델 17제 1 절 마케팅 패러다임의 변화 17마켓 센싱(Market Sensing) 개념의 등장 17고객 중심적 기업 전환의 성공 요인 프로세스 21제 2 절 통합적 고객만족 마케팅 모델 ㅡ ICSMM 22제 3 절 감지 반응(Adaptive) 전략과 마케팅 24
경영체제를 복잡계로 인식할 때 보다 손쉽게 접근할 수 있다. AT&T나 선마이크로시스템을 컨설팅하면서 나는 이점을 강조했다. 나는 홀로맵핑(Holomapping)이라는 프로세스를 개발, 복잡계를 이해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 요컨대 지식경영은 커다란 프로세스로 생각할 수 있다.지식경영 그 자체로는 뉴스가 못된다. 문제는 `어떻게 `보다 효과적으로 지식경영을 실천하느냐에 있다. 기업인들은 종종 어떤 문제에 대해 너무 쉽게 답을 구하려는 경향을 보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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