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잡계와 기업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8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정의
2.특징 &구성요소
3.기업경영 적용배경
4.기업경영사례
5.한계
6.활용방안
본문내용
복잡계란?

어느 장소에서 일어난 작은 사건이 그 주변에 있는 다양한 요인에 작용을 하고, 멀리 떨어진 곳에서 일어날 사건의 원인이 되어 서로 다른 현상과 질서를 나타내는 시스템

혼돈의 가장자리


단절적인 변화가 발생, 무생물에서 새로운 생명체가 탄생, 물이 얼음으로 전위가 일어나는 등의 변화의 극대화 지점

1) 외부와의 의사소통 경로가 열려 있는가의 관점
2) 의사소통 채널의 다양성이라는 관점
3) 정보의 상호작용 관점
4) 공진화의 관점
5) 일관된 철학이나 원칙이 있어야 한다는 관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13장 구조조정과 경영혁신
  • 경영혁신운동조직구조 대폭 간소화기획조정실 스탭들의 권한 대폭 줄임관리자들의 급여체계 개편-성과급, 보너스제 실시기업문화의 변화-워크아웃, Best Practice구조조정시스템이나 조직을 새로운 방향으로 조정 하는 것-국가차원:국가단위의 정책결정시스템,금융시스템,법과 정부규제의 정비-시스템적인 변화-기업차원:사업포트폴리오의 개편,자본구조의 변화,조직구조의 혁신,보상,인센티브 등-기업경영의 제반 시스템의 변화복잡계이론

  •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복잡경영과 커뮤니케이션
  •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목차Ⅰ.서 론1. 복잡계의 정의Ⅱ. 복잡계의 특징과 구성요소1. 복잡계의 특징2. 복잡계의 구성요소3. 복잡경영의 실체Ⅲ. 복잡계 경영을 활용하는 기업사례1. 소니 (SONY) 2.1997년 한국의 IMF 위기3. 웰치와 거스너의 사례Ⅳ. 복잡계의 한계 및 활용방안1. 복잡계의 한계2. 복잡계의 활용방안Ⅴ. 결론< 참고자료 >Ⅰ.서 론1990년대 초부터 국내에서 활발히 전개되기 시작한 국내기업들의 복잡계 경

  • [경영학] 닛산의 G-R, K P-I 경영사례 연구
  • 경영(1) Commitment의 중시(2) Speed 경영(3) 능력주의・성과주의(4) 다양성을 강조한 문화 융합2. 닛산 G-R/K・P-I의 역동성가. 닛산 역동성의 현재 모습(1) 닛산의 G- R/K・P-I의 현재모습(2) 역동성의 엔진 – 곤의 리더십나. 닛산 역동성 제고 방안 (1) 복잡계이론과 균형론으로의 회귀(2) 닛산의 균형적 G-K・R・P-I를 위한 각 요소의 보완Ⅲ. 결론참고자료. 복잡계이론(1) 복잡계의 정의(2) 복잡계이론의 대표적인 개념들Ⅰ. 서론1. 닛산의 기업 소개(1) 닛

  • [마케팅] 소니`SONY`의 통합적 고객만족마케팅 툴(AUEER)의 개발 및 활용 방안
  • 복잡계 조직의 경영모델 - 연결의 경제 72. 제2의 창업 – Regeneration 83. 수확체증을 낳는 SONY의 비즈니스 모델 11제 4 절 SONY만의 플랫폼 비즈니스 12제 5 절 SONY의 품질 개선 노력 – QMDEI 14제 3 장 고객만족 극대화를 위한 새로운 마케팅 모델 17제 1 절 마케팅 패러다임의 변화 17마켓 센싱(Market Sensing) 개념의 등장 17고객 중심적 기업 전환의 성공 요인 프로세스 21제 2 절 통합적 고객만족 마케팅 모델 ㅡ ICSMM 22제 3 절 감지 반응(Adaptive) 전략과 마케팅 24

  • [세계경영][세계경영 개념][세계경영 필요성][세계경영 경영인][세계경영 사례][세계경영 대우][세계경영 전략]세계경영의 개념, 세계경영의 필요성, 세계경영의 경영인, 세계경영의 사례(대우), 세계경영의 전략
  • 경영체제를 복잡계로 인식할 때 보다 손쉽게 접근할 수 있다. AT&T나 선마이크로시스템을 컨설팅하면서 나는 이점을 강조했다. 나는 홀로맵핑(Holomapping)이라는 프로세스를 개발, 복잡계를 이해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 요컨대 지식경영은 커다란 프로세스로 생각할 수 있다.지식경영 그 자체로는 뉴스가 못된다. 문제는 `어떻게 `보다 효과적으로 지식경영을 실천하느냐에 있다. 기업인들은 종종 어떤 문제에 대해 너무 쉽게 답을 구하려는 경향을 보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