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제표분석] 에이스침대, 리바트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8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차례 >

1. 기업 개요
1) 에이스침대 개요
2) 리바트 개요
3) 기업(에이스침대,리바트) 선정이유

2. 각 기업의 재무비율 및 기업간 비교
1) 유동성 비율
(1) 에이스침대
(2) 리바트
(3)유동성비율 기업 간 비교 평가 결과
2) 레버리지 비율
(1) 에이스침대
(2) 리바트
(3)레버리지비율 기업 간 비교 평가 결과
3) 활동성 비율
(1) 에이스침대
(2) 리바트
(3) 활동성비율 기업 간 비교 평가 결과
4) 수익성 비율
(1)에이스 침대
(2) 리바트
(3) 수익성비율 기업 간 비교 평가 결과
5) 성장성 비율
(1) 에이스침대
(2) 리바트
(3) 성장성비율 기업 간 비교 평가 결과

3. 기업 간 총 재무비율 분석 결과

본문내용
-에이스침대 활동성 분석&평가-

총자산회전율은 매출액과 총자산이 다 증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비율이 낮아진 것은 총자산 안에 포함되어 있는 부채의 비율이 증가하였음을 뜻한다. 실제로 대차대조표상에 수치를 파악 하였을 때에 2007년도 부채액이 224억원 에서 2009년도에는 292억원 으로 상당히 증가하였음을 알 수 있다. 부채의 하락이 총자산회전율에 감소의 원인이 되었음을 나타낸다. 총자산회전율 계산 시 마진을 나타내는 매출액 이익률도 함께 분석하면 좋다.
매출채권회전율을 분석하면 매출액의 규모는 상승하였고, 매출채권 역시 증가하였다. 이 뜻은 상품을 외상으로 매출한 비율이 많다 는 뜻이 된다.
즉 평균회수기간을 파악해볼 필요가 있다는 뜻이다. 평균회수기간을 보면 2007년 39일에서 2009년 32일로 회수기간이 짧아졌다. 이것은 매출채권의 현금화 속도가 빨라졌다는 것을 의미한다. 외상매출의 양도 증가하였고 회수기간도 짧아진 것으로 보아 기업의 단기자금순환은 원활하다고 생각한다. 매입채무 회전율 역시 매출채권 회전율과 비교했을 때 회전율이 증가하였고 매입채무에 대한 평균결제기간도 단축되었음을 알 수 있다.
이뜻은 기업내에 채무금액이 감소하였고 대금의 원금상환 능력도 좋아졌다. 2006년 18%였던 부채비율이 2007년~2009년까지 15%로 낮아진 것 도 확인을 했다. 재고자산회전율은 기준이 연 8회 이상을 양호한 것으로 정해 지고있다. 비율에서 보면 2007년~2008년은 8회로 양호한데 2009년에 11회로 평균 3회가 증가하였다. 매출액은 작년에 비해 200억이 증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재고자산은 30억 감소하였다. 매출이 증가함에 따라 기업 안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에이스 침대 레포트
  • 에이스 침대 목 차기업소개재무분석영업분석산업분석경영관리분석에이스침대 이야기는 이렇게 이루어집니다.1. 기업소개1963년 에이스침대공업사 (창업자 안유수회장)1977년 ㈜에이스침대로 변경 주식회사로 법인 형태를 변경1994년 세계 침대업계 최초로 국제 표준인 IS09001 인증 획득1988년 서울올림픽 선수촌 침대 납품 선정2002년 시몬스침대 인수대표자안성호상장일1996. 5. 3설립일1977. 5.12공고신문서울경제주거래은행하나은행감사

  • 까사미아 casamia 브랜드파워 강화를 위한 마케팅전략
  • 분석4SWOT분석Chapter Ⅱ. 방향제시Step 2Step 3상황분석 요약과제 요약 및 전략방향성도출Mission 도출Step 1171. 주요 타겟의(20~35세) 낮은 인지도2. 경쟁사와 유사한 컨셉3. 묘지브랜드 20대~ 30대 중반을 주요 타겟으로 하는 까사미아는 정작 주요 타겟에게 인지도가 낮음보루네오, 리바트, 까사미아 모두 Natural 컨셉으로서 유사한 브랜드이미지를 지니고 있기 때문에 각 브랜드의 차별성이 부각되지 않음까사미아의 비보조상기도는 선두기업의 1/3

  • 한샘 기업분석 레포트
  • 기업분석재무분석산업분석시장 점유율 – 가구 부문2015년 기준주요 사업 및 제품기업분석재무분석산업분석시장 점유율 - 침대시장(단위 : %)에이스침대29%기타(흙침대, 돌침대)23%라텍스21%시몬스침대12%장수돌침대7%대진침대3%한샘3%리바트2%주요 사업 및 제품이케아현대 리바트에이스 침대퍼시스기업분석재무분석산업분석경쟁사국내해외주요 사업 및 제품상반기 매출한샘 6153현대 리바이트 3452에넥스 1279퍼시스 1121차

  • 에이스침대 마케팅 전략
  • 침대는 과학입니다. 라는 카피는 에이스를 기존 10대 가구 전문기업과의 차별화를 이루어 내었고 전문침대기업의 입지를 다지는 기회를 잡게 되었다. 이는 곧 80.4%이라는 엄청난 성장을 이루었고, 시장 점유율도 1992년 18.3%에서 27.8로 신장하였다. 이후 현재까지 침대 전문 기업으로 글로벌기업인 시몬스와 더불어 업계 1위를 다투고 있는 상태이다. 에이스 침대의 성공을 이끈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다양한 기초 자료 조사를 통해 분석해 보았다.

  • 한샘 경영분석 레포트
  • 분석내부요인강점약점⦁디자인 경영:CDO 영입을 통한 새로운 콘셉트의 선행디자인⦁한샘의 유통부문은 크게 건설사 영업(특판)을 하는 B2B와 소비자 영업인 B2C로 나뉘는데 B2C를 대폭 강화⦁사람가치를 중요시하는 고객감동 서비스(전문가의 조언)⦁변화에 잘 적응하는 회사⦁한샘의 재무제표엔 외부차입이 거의 없음:B2C는 현금장사라 현금차입이 필요 없음⦁영업사원, 출고사원, 물류사원 등도 많아서 고정비가 높다.⦁1조원 대 매출을 올리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