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조직론] 우리나라 자동차, 유선통신, 소주, 맥주 산업구조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4 / 2019.12.24
- 3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순서
1. 한국 자동차산업의 현황
2. 한국 자동차산업의 산업구조
3. 유선통신산업의 현황
4. 유선통신산업의 산업구조
5. 소주시장의 산업구조
6. 맥주시장의 산업구조
7. Q&A
- 본문내용
-
K Herfindahl Index은 0.923에서 0.82 감소. 하지만 여전히 한 기업(KT)의 통신시장T의 점유율(%)이 96%(2002)에서 90.2%(2009)로 변함에 따라 Hirschman –
지배력이 막대함.
시사점
Hirschman – Herfindahl Index의 범위가 0.18 ≤ H ≤ 0.4 사이에 드는 시장이 되어야
하며, 현재 3개의 회사가 통신시장을 지배하고 있지만, 그 시장지배력은 여전히 한 기
업에 편중 되어있음을 알 수 있음.
기간통신사업자의 현황은 1강(KT) 2중(LG데이콤 SK텔링스) 2약(온세텔레콤 SK브로드 밴드)의 시장구조 형성
SK텔링크는 2003년 시장 진입 이후 약진이 두드러짐
2002년 이후 별정통신사업자의 매출액이 감소하는 추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