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조직과 팀워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4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우리 모두는 함께다 : 조직과 팀워크
1장 설계에 효과적인 조직 구조
1절 명령체계를 정의하는 것
2장 팀에서 일한다는 것
1절 팀의 유형들
2절 팀으로 일한다는 것의 장점
3절 효율적인 팀의 특성
4절 팀갈등
- 본문내용
-
1. 관리폭
한 관리자의 통제 하에 있는 인원의 수; 또한 span of control로 잘 알려져 있다.
2. 집중화 vs 분권화
집중화-의사결정의 집중화는 조직 중 최고인 사람에게 권위를 주는 것을 말한다.
조직들은 지휘 계통의 최고에 가까운 권위자가 집중화 되어 말할 수 있도록 의사결정을 중점으로 한다. 집중화는 조직목표의 이용성 최고인 경영의 경험과 넓은 견해에 의해 이익이 되는 회사로 될 수 있다. 그것은 또한 더 많은 능률적으로 더 많은 일을 조직화해주고, 회사를 도와 줄 수 있고, 그리고 의사결정이 가속화되거나, 그렇지 않으면 논의나 의견충돌에서 발목이 잡힐 때 도움이 될 수 있다.
분권화-의사결정의 대표권을 아래 하급 지위에 있는 직원에게 위임 하는 것.
분권화는 최고 경영관리와 함께- 부서 책임자와 같이 필수적인 회사 문제들 나머지와 최고의 경영관리와 함께 다스리는 동안 아래 하위 조직의 레벨 은 의사결정 권한을 위임 받을 수 있다. 분권화는 자극에 반응 하는 것을 고위층이 의사를 알아볼 수 없기 때문에 적절히 시행 되어야 한다.
3. 부분화
기능, 분할, 매트릭스, 네트워크에 따라서 조직 내에서 사람을 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