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 인터넷 포털 사이트와 UCC -Nate 네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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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Contents


1. Internet Portal & UCC

2. Environments Analysis

3. Nate.com
A. Business Model
B. Business Performance
C. Main Services and Products

4. How their business is supported by IS/IT?
A. Semantic Web
B. Open Platform

5. Team Suggestions
A. mobile Nateon-uc problem & solution
B. INate
C. Map service
D. The Korean wave portal
etc. Promotion

본문내용
Representative companies : Nate
SK커뮤니케이션즈는 다른 포털 회사와 다르게 좋은 인프라 보유.
SK커뮤니케이션즈는 네이버, 다음이 가지지 못한 국내에 대표 국민서비스라고 할 수 있는 네이트온과 싸이월드를 보유하고 있으나 이를 적절히 활용하지 못하고 있음.

<SK커뮤니케이션즈 사업구조>

Service & Product
◇ 네이트(Nate)
◦ 네이트(NATE)는 SK커뮤니케이션즈가 운영하는 포털 사이트.
◦ 2002년 7월에 넷츠고와 통합하고 12월, 라이코스코리아와 통합.
◦ 2009년 2월 28일에는 엠파스와 통합. 같은 해, 7월 1일에는 네이트의 로고가 바뀜.
◦ 9월 30일에는 별도로 운영하던 커뮤니티 사이트인 싸이월드와 통합.

◇ 싸이월드(Cyworld)
SK커뮤니케이션즈가 운영하는 대한민국의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
사이버(cyber)를 뜻하지만 "사이", 곧 "관계"를 뜻 함.
미국의 페이스북, 마이스페이스와 영국의 베보와 같은 개인 가상 공간으로 서비스에 포함된 '미니홈피'는 이미 고유명사가 되어 사용될 정도로 영향력을 가지게 되었음.
2009년 9월 30일에는 네이트와 메인을 통합하였다.

◇ 싸이월드(Cyworld)의 글로벌화 실패
SK컴즈는 2004년부터 중국, 미국, 일본, 타이완, 독일, 베트남 등 외국에도 진출.
그러나 미국의 경우 페이스 북, 마이스페이스, 일본의 경우 믹시(mixi) 등 현지 SNS 서비스들이 이미 시장을 선점한 상태였고, 사치스러운 유료 아이템에 대해 실용성을 추구하는 외국 소비자들로부터 외면을 받음.
결국 싸이월드는 중국과 베트남을 제외한 모든 세계 시장에서 철수.
독일의 경우 도메인까지 팔아넘긴 상태.

참고문헌

◇ 참고문헌


http://news.etomato.com/news/etomato_news_read.asp?no=121198
http://blog.naver.com/grooveash?Redirect=Log&logNo=140093193823
http://ko.wikipedia.org/wiki/%EC%8B%9C%EB%A7%A8%ED%8B%B1_%EC%9B%B9
http://www.ebizstory.com/522
http://www.mymits.net/812548
네이트온(Nate ON)의 성공전략 및 요인(작성자) dnlfhfmf
http://www.acecounter.com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융합과 포털의 차세대 미디어전략 분석, 한국방송영상산업진흥원
싸이월드의 성공요인과 향후 전략, 이마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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