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 경영] 금호아시아나 그룹의 M&A-대우건설과 대한통운 인수 케이스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8 / 2019.12.24
- 25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금호아시아나 그룹 분석
2. 건설 시장 분석
3. 대우건설 인수
4. 물류 시장 분석
5. 대한통운 인수
6. 대우건설 매각
Ⅲ. 결론
1. Recommendations
2. 맺음말
- 본문내용
-
예정된 시일에 주가가 일정액 이하로 하회하면 예정가와 실질가의 차액을 보전해주는 방식
-대우건설 주가가 주당 예정액 약 3만2천원에 미치지 못할 경우 차액 보전
- 실질가가 1만 2천원도 안되서 4조원이상을 물어주게됨
대우건설 매각 배경
-금호그룹 계열사들 부채 증가
→2008년 6월 금호그룹 유동성 위기
-2008년 7월 유동성 확충 방안 발표
→그러나 풋백옵션에 의한 4조원을 갚기에는 절반도 못됨
분수에 지나친 기업 가치 극대화를 추구해서는 안된다
-현재 보유 자산가치와 미래 수익가치, 미래의 부채상환능력 등을 올바로 파악하여 어느 정도는 분수에 너무 지나치지 않게 인수 합병을 결정해야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