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통신] 스마트폰을 이용한 대학 유비쿼터스 강의실 아이디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8 / 2019.12.24
- 2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화두
2. 비즈니스 모델
3. 시나리오 소개
4. STP 분석
5. 내부 역량 분석: 4P & 4C Analysis
6. 수익모델
7. 시사점
- 본문내용
-
경희대학교 경영학과 2학년에 재학중인 아줌마씨는 경영정보통신 수업을 듣기 위해 매주 수요일 유비쿼터스 강의실에 간다.
강의실에 있는 센서들은 강의실의 온도나 습도에 따라 강의실 환경을 자동으로 조성하여 쾌적한 교육환경을 만든다.
교수님이 들어오시면 교수님 스마트폰과 아줌마씨 휴대폰이 연결되어 직접 이름을 부를 필요없이 출석을 체크한다.
아줌마씨는 유비쿼터스 강의실에서 교수님의 강의자료는 물론 신문, 책 등이 그 자리에서 즉시 볼 수가 있어 책가방을 들고 다니는 수고를 덜었다.
또 교수님께서 학생들의 의견을 듣고 싶을 때 스마트폰으로 의견을 들으신다. 질문에 대한 대답이 바로바로 나오고 특이한 의견에 대해서는 교수님께서 칭찬해 주시곤 한다.
가끔 교수님께서 직접 모셔오기 어려운 CEO분들을 i-TV로 보여주시면서 특강을 듣게 해주신다. 다음 주에는 스티브 잡스편이라고 하신다.
예)이즈커뮤니케이션즈: 전국의 대학과 기업, 공공기관 등 잇따라 첨단강의실 구축. 사업자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두고 있음. 연 매출 매년 50% 이상 성장 한해 매출 47억원.수익성 있음!
블랙홀 박스 대학을 중심의 강의실 구축, 먼저 전국400개
대학으로 판매, 소문을 타고 세계적으로 시장 확대 판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