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 두산의 채용 프로세스 분석 및 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05 / 2019.12.24
- 20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회사소개, 제도개선배경
Ⅱ. 제도 접근 Framework
Ⅲ. 제도 관련 내외부요인
Ⅳ. 채용 절차 분석
Ⅴ. 제도 개선 내용
Ⅵ. 개선방안을 통한 기대효과
Ⅶ. 향후 추진과제
- 본문내용
-
경제위기에 따른 구직자의 급증
세계화적인 기업경쟁환경에서의 글로벌적인 경영의 필요
회사가 추구하는 Value에 부합되는 인재의 필요
수시채용
급변하는 기업환경과 그에 따른 인력수요에 대한 탄력적 인력수급 및 운영
다양한 선발도구의 개발 및 활용
형식적이고 정형화된 인재보다는
기업이 원하는 인성와 직무역량, 적합성을 갖춘 인재의 채용으로 변화
벗어나지 못한 보수성
- CEO 기업설명회 (서열화된 학교 위주의 특강)
- 부모님 학력, 주민등록번호 기입
인프라코어의 차가운 이미지
-두산 계열의 보수적 이미지 – 형제의 경영권다툼,
기업오너의 자살, 중장비회사라는 남성적 이미지
일괄적인 공채제도
-그룹차원의 일괄적인 공채제도 운영
- 인력운용의 비효율성 발생
개인 직무능력위주의 평가
- 개인적 평가 지표만을 중시
- 조직 구성원 간의 실직적인 teamwork능력 평가 부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