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넷 솔라의 글로벌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05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Ⅰ. 서론

1)연구목적 및 기업선정 동기



Ⅱ. 기업 내부 및 외부 환경 분석

1)기업현황
2)기업 내부 환경분석
3)기업 외부 환경분석


Ⅲ. 글로벌 제품 전략의 수립

1)SWOT
2)신제품 개발전략
3)브랜드 전략
4)제품 포장/레이블링
5)보증


글로벌 마케팅 - 미리넷솔라
Ⅳ. 결론 및 참고문헌
본문내용

2) 기업 내부환경 분석

미리넷솔라는 올해 해외수출 호조와 태양전지 판매가격 상승에 힘입어 1분기 매출 304억 원, 영업이익 11.5억 원을 달성했다. 태양전지 수출 호조로 1분기 흑자전환 성공을 맞이한 것이다. 이는 그 동안 생산성 향상을 위한 기술개발 노력에 의한 결과였다. 또한 독일과 스페인, 이탈리아 등 해외 주요 거래처들이 고품질의 제품 성능을 인정하고 구매 물량을 늘린 것이 주요 원인이다. 이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95% 증가한 성과다. 미리넷솔라는 올 1분기에 독일과 스페인, 이탈리아 등 해외로 태양전지 655만여 장을 수출, 물량을 제 때에 공급하기 위해 대구공장 생산라인을 3교대 24시간 풀가동하고 있다.


미리넷솔라는 우수 제품 생산을 통한 원가 경쟁력 확보, 독자적인 기술 개발에 의한 태양전지 품질 향상, 유럽을 중심으로 성장 잠재력이 큰 북미시장 공략 등을 주요 사업전략으로 정하고 고품질 제품 공급에 주력하며 자사의 브랜드 파워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
이상철 미리넷솔라 회장은 전 세계적으로 태양광 등 그린에너지 보급이 확산되면서 17%대라며 태양전지 양산에 박차를 가해 글로벌 시장에서 가격 경쟁 우위를 확보하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그는 올해 대구 공장의 제조 라인을 총 300MW 규모로 확대해 신규 시장에서 대규모 마켓쉐어를 가져갈 야심을 품고 있다.
또 미리넷솔라는 지난 2010년 4월에 태양광전지 전문기업인 미리넷솔라가 일본 대기업과 전략적 제휴관계를 맺고 일본시장에 진출했다. 일본의 종합무역상사 그룹인 CBC그룹과 태양광 관련 사업에서 전략적 제휴를 맺은데 이어 3억엔(약36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미리넷솔라는 앞으로 CBC그룹 CBC그룹은 1925년에 설립된 연간 매출 3조원 규모의 종합무역상사그룹으로 전 세계 24개국 지사와 4,000여명의 상사 직원들을 보유하고 있다. CBC는 태양전지 및 원재료인 잉곳, 웨이퍼, 모듈 등 태양광 관련분야를 비롯해 자동차, 의약품 등을 세계 각국의 우수 기업들과 제휴를 맺고 세계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을 통해 태양전지를 일본은 물론 세계시장에 공급하게 되며 원재료인 잉곳, 웨이퍼 및 태양광모듈 분야사업에서도 폭넓은 협력관계를 유지해나가고 있다.
CBC그룹은 제휴체결로 미리넷솔라를 태양전지를 안정적으로 공급해 줄 수 있는 품질과 생산력, 기술력을 갖춘 파트너로 인정했다. CBC그룹과 단순히 관련 제품이나 원료를 공급받는 파트너 관계 보다는 전략적 파트너십 관계 구축을 통해 상호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도모해야한다. 미리넷솔라의 내부 환경을 구체적으로 알아보면 다음과 같다.

(1) 우수한 인프라 및 관리 시스템
대구 달서구 성서산업단지 내 부지(1만1200평)에 생산·연구동과 실증시험장 등을 갖춘 국내 최대 규모의 100㎿급 태양전지모듈 제조라인을 확보하고 있다. 이러한 기반 시스템은 기술적 진입장벽이 높은 태양전지 산업에서 미리넷솔라가 앞서 나갈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는데 필수적 요소라 하겠다.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 출처

1. 미리넷솔라 홈페이지: http://www.millinetsolar.com
2. 개인 블로그 : cafe.naver.com/sgep.
3. 개인 블로그 : http://blog.naver.com/lky210/130043256308
4. 전자신문경제 2010.04.월자
5. 매일경제신문 2010.04.14일자[태양광 과열투자인가]우후죽순 투자 옥석 가리기 불가피
6.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광전지
7. 태양광시장의 실태와 전망/ 데이코산업연구소, 2008
8. 태양열 시스템 시장동향과 전망/ 데이코산업연구소, 2008
9. 저탄소 녹색성장을 위한 태양광발전:태양광발전 부지선정에서 마케팅까지/이현화, 2009
10. 태양광시장의 실태와 전망/ 데이코산업연구소, 2008
11. 태양광 산업전망 컨퍼런스/ 디스플레이뱅크, 2008, 12
12. 한국광산업진흥회, 「태양광발전 기술개발과 산업현황」, 2008. 4
13. 하나금융경영연구소, “국내외 태양전지 시장 및 업체현황”, 하나산업정보
14. 정보통신정책연구원, “국내외 태양전지 시장동향”, 정보통신정책
15. 삼성경제연구소, 세리
16. 글로벌마케팅. 삼영사. 박주홍. 2010.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 경영] 미리넷솔라의 아프리카시장진출을 통해 살펴본 국제경영전략
  • 마케팅 능력의 강화(우수인재 확충)-고급기술을 필요로 하는 생산 공정에 따른 숙련, 고급인력의 육성-해외 및 국내 거대기업에 대응 할 수 있는 연구개발 부분 확충 및 신제품 개발-기업의 대형화 추진-원가 절감을 위한 혁신적 기술개발 필요-해외시장개척을 통한 글로벌 기업이미지 개선과 동시에 지방기업 이미지 탈피S-O 전략S-T 전략W-O 전략W-T 전략유럽권, 중국 등의 경쟁자들에 비해 부족한 기술력과 자본력 -> 합작투자 필요는태양열에

  • 미리넷 솔라 마케팅 사례 분석
  • 앞 다투어 내놓고 있는 실정태양광 산업의 후발주자 중국의 눈부신 발전이 앞으로는 독일이나 미국을 견제하는 국가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4. 결론우리나라의 태양광 산업에 속해있는 기업들 역시 한 단계 빠른 전략수립 및 적극적인 마케팅이 필요석유를 대체 할 수 있는 에너지 자원으로서 중요한 시장이기 때문에 치밀한 계획과 투자가 필요할 것으로 예상Thank you for listening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212223242526272829303132

  • [국제마케팅] 미리넷솔라의 미국시장 마케팅 전략
  • 미리넷솔라의미국시장 마케팅 전략목 차Ⅰ. 연구목적 및 기업선정 이유Ⅱ. 본론1. 기업의 내부환경 및 외부환경 2. STP와 Marketing MIX Ⅳ. 결론 ※ 참고문헌Ⅰ. 연구 목적 및 기업 선정 이유 무한한 기술 발전으로 최첨단시대를 향해 달리고 있는 오늘날이 있기까지 그 토대가 된 것은 자연으로부터 수많은 자원들을 제공받으며 시작될 수 있었다. 나무를 이용해 에너지를 보급하기 시작했고 석탄부터 석유까지 자연으로부터의 천연자원이 있었기 때

  • [글로벌경영] 미라넷 솔라 국제경영전략
  • 투자비용을 절감하고 투자 리스크를 최소화 할 수 있다. 그러므로 미리넷솔라 같은 기업들이 우리나라에 많이 생겨서 IT산업을 벗어나 환경에너지에 많은 힘을 기울여야 될 것이다.4. 참고문헌국제경영전략 (2009, 박주홍)국제정세의 이해 (2009, 유현석)인터넷(미리넷솔라 홈페이지 - http://www.millinetsolar.com/)태양광 ‘녹색성장’ 등불 밝힌다. (2009, 손병문)인도경제를 해부한다. 인도 진출을 위한 현장보고서 (2006, 삼성경제연구소)그 외 각주 참고.

  • 국제마케팅,중소기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마케팅믹스 전략1. STP 전략① 글로벌 시장세문화 전략글로벌 시장을 세분화하기 위한 변수는 여러 가지가 있다. 지리적 세분화, 인구 통계적 세분화, 소득수준에 의한 세분화, 등 무수히 많다. 그러나 미리넷솔라의 입장에서 본다면 각 국가별로 신재생 에너지 분야에 얼마나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또 실제로 신재생 에너지를 얼마나 필요로 하는지와 얼마나 많은 비용을 투자하는지가 매우 중요한 변수이다.따라서 이를 바탕으로 신재생에너지에 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