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론] 씨푸드 레스토랑 `마키노차야` 차별화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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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연관자료
-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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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키노차야의 심볼과 로고
마키노차야 소개
< 내부적 요소 >
마키노차야의 인테리어
마키노차야의 조명
마키노차야의 식자재 관리와 주방시설
마키노차야의 메뉴
마키노차야의 조직구성
마키노차야의 직원들의 복리후생
< 외부적 요소 >
마키노차야의 주차시설
마키노차야의 마케팅 전략
마키노차야의 재무관련 자료
강남 역 근처에서 실시된 설문조사 결과
Swot 분석
문제점 및 해결방안
- 본문내용
-
큰 건물 및 가로수에 의해 가려져 있어 외관이 눈에 잘 띄지 않아
초기엔 첫 방문 고객들의 컴플레인이 잦았으나,
현재 예약제로 운영되기 때문에 예약 시 자세한 위치설명을 해주면서
컴플레인을 해소함.
(3) 이태리코너
: 스테이크. 피자, 파스타
→ 스테이크와 파스타는 주문을 받아
바로 조리함
(5~10분 소요)
(4) 양식 HOT
: 처음에는 육류를 넣지 않으려고 했지만
한국인의 특성상 육류메뉴를 넣게 됨.
오픈 시기에는 원재료비 절감을 위해 육류
메뉴가 많았지만 Seafood 부페의 특성을
살려 점차 메뉴를 줄여 현재 오리고기 한
가지 메뉴만 남음.
<직원들의 복리후생>
주5일 근무
생일 시 식사쿠폰2장
명절선물
5월1일(근로자의 날)적용
결혼 시 휴가 5일+축의금+화환
직계가족의 경조사시 조의금
주차설비 : 주차요원 10명 (지상 1층~지하 4층까지 리프트 형식)
* 건물을 이용하는 모든 사람이 사용하기 때문에 평일엔
주차공간 확보 어려움 , 주차공간부족.
but 주말엔 타회사들의 휴무로 인해 주차공간 확보가 비
교적 수월함
신뢰할만한 업체와 계약을 맺어 산지에서 직송하고 있음.
ex) 사시미 – 동원수산, 어패류 – 군산&완도 등지, 튀김 – 가또키치
유통을 담당하는 2명의 직원은 매일 레스토랑 내 식자재를 체크하여 필요한 것을 청구하고, 1명은 전국을 돌아다니면서 필요한 식자재를 경매 및 계약거래를 통해 수급.
약간의 물류비를 제외하고는 유통마진이 거의 없음.
-> 원재료비 절감효과
But 현지사정(기후 등) 혹은 계절에 따라 원재료의 수급상황이 달라짐.
-> 대체메뉴가 존재. 동시에 메뉴가 달라지는데 대해 컴플레인도 존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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