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사회와 광고] 광고 소구 기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04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광고 소구의 개념 및 정의
2.광고 소구 스타일 분류
3.결론
본문내용
◎ 소구

욕구 필요성, 욕망, 충동 등 동기를 자극하는 것

광고가 소비자에게 호소해서
상품을 구매하게 하거나 애호심을 갖게 하는 힘

“소비자에게 상품에 대하여
특별한 매력을 느끼게 하거나 흥미를 갖게 하는 어떤 것”

- 웰즈, 버넷, 모라이어티

◎ 유머 소구

웃음을 주 소구 기법으로 (냉소적 웃음 포함)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을때

유머는 광고에 따뜻한 표정을 주어 큰 효과


◎ 성적 소구

성에 관한 관심을 제품에 연관시키는 것

주의를 끄는데 있어서 효과적

육체적 매력 소구, 노출 소구


◎ 실증 소구

구전의 효과를 광고에 옮기려는 시도

인터뷰 기법 등 사용

증언식 소구, 승인식 소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미디어]뉴미디어 출현에 따른 광고매체의 변화.hwp
  • 광고는 현대사회에 와서 대중매체의 발전과 더불어 함께 발전해 왔으며, 오늘날에 와서는 대중매체의 주요한 수입원이 되고 있다. 따라서 광고의 탄생과 발전, 변화는 대중매체의 발전 및 변화와는 뗄래야 뗄 수 없는 불가분의 관계를 맺고 있는 것이다.최근 수십년간 광고는 지속적인 전략 개발을 통해 보다 과학적인 광고기법을 개발해 왔으며, 최근에 들어서는 프로모션 믹스를 이용한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개념으로까지 발전되어 왔다.

  • [광고사례] 유머광고
  • 소구는 즐거움을 주고 기쁨을 불러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수용자들의 주의를 끌고 기억을 개선시키며, 좋은 분위기를 창출할 수 있다. 자주 사용되는 기법은 코믹한 일러스트레이션에서부터 동물이 말을 한다거나 상품이 말을 하는 등의 의인법의 사용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표현기법이 사용되고 있다. 단순한 농담이나 익살과는 다른 웃음으로써 정밀하게 계산되고 구성되어진 광고표현의 한 방법인 이러한 유머는 현대사회와 같이 포화상태에 이른

  • 공익광고를 이용한 도덕과 수업 보고서
  • 사회질서 유지, 공중도덕 함양, 교통문제, 환경보전, 교육문제, 국민건강 증진 등의 주제를 선택하고 있는데 이는 국민들의 생활수준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사항들이다. 따라서 공익광고는 인류가 직면하고 있는 각종 사회문제, 부조리 해결이라는 문제에 대해 광고라는 가장 현대적이고 설득력이 뛰어난 수단을 통해 해결하려는 시도로 볼 수 있다.또한, 최근의 공익 광고들을 살펴보면, 초창기 나타났던 설명과 교훈제시, 추상적인 내용과 표현기법

  • [광고론] 광고의 영향력
  • 광고들을 만나게 되는데 물론 하루에 접하는 수십 가지의 광고들이 머릿속에 모두 기억되는 것은 아니지만 어떤 물건을 구입하려고 할 때 잠재된 무의식 속에서 꿈틀거리며 우리를 유혹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어떤 제품을 구입하려 할 때, 광고를 하지 않은 제품보다 한번이라도 광고를 통해 보거나 들은 낯익은 제품에 손이 가는 것은 당연한 일일지도 모른다. 그만큼 광고는 큰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는 것이다. 특히 21세기 현대사회에서 광고는 이

  • [광고전략]대상 연령별 광고에서 드러나는 남성상에 대한 연구 - 21세기 한국 TV광고를 중심으로.
  • 광고 분류기준2.4. 대상광고 분석방법3. 광고 분석 내용3.1. 초등학생 이하의 연령층을 주요 소구 대상으로 삼은 광고 3.2. 10대 중반 ~ 20대 초반 연령층을 주요 소구 대상으로 삼은 광고 3.3. 20대 중반 ~ 30대 후반 연령층을 주요 소구 대상으로 삼은 광고3.4. 40대 이상을 주요 소구 대상으로 삼은 광고 3.5. 전 연령 대상을 주요 소구 대상으로 삼은 광고 4. 결론 5. 부록 및 참고문헌1. 서 론현대사회에서 광고는 단순한 상품의 정보전달 뿐만 아니라 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