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사회와 광고] 광고 소구 기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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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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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광고 소구의 개념 및 정의
2.광고 소구 스타일 분류
3.결론
- 본문내용
-
◎ 소구
욕구 필요성, 욕망, 충동 등 동기를 자극하는 것
광고가 소비자에게 호소해서
상품을 구매하게 하거나 애호심을 갖게 하는 힘
“소비자에게 상품에 대하여
특별한 매력을 느끼게 하거나 흥미를 갖게 하는 어떤 것”
- 웰즈, 버넷, 모라이어티
◎ 유머 소구
웃음을 주 소구 기법으로 (냉소적 웃음 포함)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을때
유머는 광고에 따뜻한 표정을 주어 큰 효과
◎ 성적 소구
성에 관한 관심을 제품에 연관시키는 것
주의를 끄는데 있어서 효과적
육체적 매력 소구, 노출 소구
◎ 실증 소구
구전의 효과를 광고에 옮기려는 시도
인터뷰 기법 등 사용
증언식 소구, 승인식 소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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