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홍보학] 로페즈 머피(Lopez Murphy)의 대선광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04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그럼 좋은 광고라고 생각한 Lopez Murphy의 대선광고에 대해 설명하자면, ‘이것은 진실입니다’로 시작하는 글을 한줄씩 읽어 내려가면 암울한 현실을 지적하는 내용이다. 아르헨티나의 경제가 부강해지고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라 교육을 받고 일자리를 얻는다는 것 모두가 거짓이며, 아르헨티나 국민들에겐 선천적으로 부패와 위선이 뿌리박고 있다고 꼬집는다. 또 국민들이 던진 표 때문에 이 나라는 또 다른 나락으로 떨어지고 있다고 말하면서 copy의 마지막 부분에는 ‘로페스 머피를 대통령으로’하는 문구가 흐른다. 그러나 잠시 후 ‘하지만 저는 정확히 이와 반대로 믿는다는 걸 아셔야 합니다.’라는 말과 함께 반전이 시작된다. 지금까지 읽어 내려왔던 글이 그대로 거꾸로 올라가면서 다시 한줄 씩 읽어간다. 그러나 앞의 내용과는 전혀 다른 의미의 문장으로 읽히는 것이다. 즉, ‘아르헨티나의 미래는 찬란할 것이고 만약 여러분들에게 우리가 세계 최고의 나라가 될 수 없다고 말한다면 거짓이겠죠. 우리가 현실을 뒤집는다면, 이것은 진실입니다’가 되어 정반대의 의미로써 기막힌 반전의 감동과 함께 강력한 희망의 메시지를 동시에 전달한다.
이 광고를 ‘공감’이라는 기준으로 봤을 때 먼저, 이 광고가 나왔을 때의 아르헨티나는 1차 대전 즈음까지만 해도 세계 5대 강국에 들 정도로 번영을 구가하던 나라에서 그 후 지도층에 만연된 부정부패와 군부쿠데타 등으로 많은 자원과 인구 그리고 넓은 영토를 가지고도 그때와는 비교도 안 되는 위상으로 추락한 상황이였다. 즉, 아르헨티나는 경제위기에 정치인들의 부패가 심했고, 아이들은 굶어죽는데 부유한 사람들은 잘사는 부익부빈익부에 실업률까지 높아 사람들의 정치에 대한 불신과 불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