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인적자원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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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인적자원계획
1) 인적자원계획의 구성과 과정
2) 인적자원계획의 개념적 과정
3) 인적자원계획의 중요성과 내용 및 절차
4) 인적자원계획의 조직적 전략방법
5) 인적자원계획의 문제점과 대책
Ⅲ. 사례
본문내용
s

고급, 부드러운 제품 이미지
부드럽고 신선하며 깔끔한 맛
전문점 대한 지원 노력 강화
국내 자체 개발 브랜드


W

인지도가 매우 낮음
소 비자의 접근이 불리
높은 제품 가격
제품 선택의 폭이 좁음
동시 공략 방식의 취약점


T

기존 수입브랜드와의 경쟁
경기침체로 소비위축


O

고급 아이스크림선호도 증가
국내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 확산
컨셉과 환경보호의 추세와
맞아떨어짐

1989년 HP가 워크스테이션 시장에 본격 진입하기 위해 아폴로컴퓨터를 인수할 때의 사례는 기업 인수 합병 시 인적자원계획 및 조직 문화적 통합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보여주는 대표적인 사례로 자주 인용.


수요예측
조직 자원의 현황과 상황이 평가되고 조직미래에대한 방향이 결정·고려되면, 미래에 필요한 인력자원을 예측하여 계획을 수립하게 되는데 이러한 인적자원관리 활동을 노동력의 수요예측이라 한다

√ 추세예상
√ 회귀분석법
√ 상향식 접근방법
√ 하향식 접근방법
√ 마코브분석
√ 상황적합적 모델
√ 변동적 제품수요의 의사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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