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폭스바겐의 중국진출 실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1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폭스바겐 스토리
2. 회사소개
3. 아우토슈테트
4. 대표적 Model
5. 경쟁전략
6. 해외진출
7. 결론
본문내용
국가 독일
업종 자동차 제조업
설립일 1937년
본사 볼프스부르크
CEO 베른트 피센츠리더
총자산 172,582.9 ($, million)
총이익 842.0 ($, million)
글로벌500 15위

중국진출 실패 이유

1. 독일에서의 의사결정

2. 대표 모델인 Golf의 잘못된 시장 포지셔닝

3. 현지 생산제품 개발 미흡

4. 생산능력 부족

5. 부품 비용이 너무 과도함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 rlaeksql4***
    (2017.05.30 00:44:23)
회원 추천자료
  • [세계기업전략론]포드 `FORD` 경영전략 및 한국진출현황
  • 실패 정보를 확산시키자 사태는 걷잡을 수 없이 악화되기 시작했다. 포드는 익스플로러 차량에 장착된 파이어스톤 타이어 때문이라고 또다시 발뺌을 했지만, 소비자들은 차량 결함 역시 문제 원인 가운데 하나라는 것을 보여주는 명백한 증거를 인터넷상에 공개했다. 결국은 10억달러의 손실을 입고 전문경영인었던 나세르는 자리를 물러나기에 이른다. 포드 자동차의 사례는 숨고 싶어하는’실패 정보의 특성을 잘 보여주고 있다.4-2 전략적 경영의

  • [국제경영] 세계1위 기업들의 중국시장 진출 실폐사례 조사
  • 중국시장순위5위3위월마트의 중국진출전략규범화과학화된 관리대량구매를 통한 가격인하현지화 전략중국정부와유대강화월마트의 패배 요인Everyday Low Price 중국에선 실패신선한 제품 공급에 실패지방보호주의에 의해 늦어진 지방시장 진출사회적 흐름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함까르푸의 성공 요인품질위주의 경영 시스템중국파트너와 합작을 통한 지역문화 적용공급체인의 수용뛰어난 현지화 능력판매폭스바겐 18%도요타 10%GM 9%혼

  • [국제경영] 한국타이어 중국진출 성공사례분석
  • 중국을 진출하게 되었는데, CEO의 공격적인 진출이 이에 한 몫 했음을 알 수 있었다. 이를 확인해 가며, 중국시장 진출 성과와 향후 계획을 살펴보며 이에 대한 분석을 본격적으로 진행하였다. 내부적 자원(Resource)과 외부적 환경(Environment)은 SWOT분석을 통해 구체화 하였고, CEO의 측면을 따로 집중적으로 다루어서 현재 다국적기업의 성공을 좌우하는 세가지 카테고리를 점진적으로 분석하였다. 이 외에 국제경영학 시간에 배운 이론을 실제기업사례와 접

  • [국제마케팅]현대자동차의 해외진출 성공사례분석
  • 국제 경쟁력을 키워 나가려고 하고 있다. 이제 우리는 국내 최대의 자동차 메이커인 현대자동차와 실패를 딛고 일어선 기아자동차에 대해서 살펴보겠다.2. 본론Ⅰ. 경영요소- 현대사회는 정보화가 급격히 진전됨에 따라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면서 이에 맞는 새로운 경영자원이 필요하게 되었다. 현재 중요한 경영자원으로는사람, 자본, 정보, 전략이 꼽힌다. 현대자동차의 네 가지 경영자원을 살펴보겠다.1. 인적자원(사람)기업경영을사람경영이

  • 혼다기업의 신화분석
  • 경영자원 파악4) 미국진출당시 혼다의 전략2.Automobile의 경쟁자:Volkswagen1) 폭스바겐의 목표3. 폭스바겐의 경영자원 파악1) 폭스바겐 하면 떠오르는 디자인2) 레트로컬러 디자인으로 승부 4. 폭스바겐의 전략1) global marketing2) 중국시장 공략III. 경쟁전략1. Profile1) Message2) Honda Philosophy3) Motorcycle4) Automobiles5) Power Products 6) Worldwide2. 핵심역량-Motorcycle, Automobile 1. Technology1) Safety2) Advanced Technology3) 신제품 개발의 속도4) 최신 노이즈 차단 시스템2. Le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