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ID시스템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17 / 2019.12.24
- 3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FRID의 정의
2 FRID시스템 구성요소
3 FRID시스템 동작원리
4 FRID와 바코드와의 차이점
5 FRID의 장단점
6 FRID의 표준화
7 FRID의 표준화 동향
8 FRID의 응용분야
9 FRID의 특허현황
10 참고자료
- 본문내용
-
상품에 부착되며 데이터가 입력되는
IC 칩과 안테나로 구성
- 리더와 교신하여 데이터를 무선으로 리더에 전송
- 배터리 내장 유무에 따라 능동형과 수동형으로 구분됨
-주파수 발신을 제어하고 태그로부터 수신된 데이터를 해독함
-용도에 따라 고정형, 이동형, 휴대용으로 구분
-안테나 및 RF회로, 변/복조기, 실시간 신호처리 모듈, 프로토콜 프로세서 등으로 구성
단점
RFID 태그가 부착된 상품을 구매한 소비자의 상품구매 내역을 원거리 리더를 통해 3자가 알아내어 범죄 등에 악용하거나, 업체가 특정 고객의 구매 패턴 등을 알기 위해 개인 정보를 수집하여 사생활이 침해 받는 것 등에 대한 우려가 제기되고 있음
FRID 응용분야(간단한 설명)
RFID 기술이 가장 활발하게 적용이 되고 있는 분야는 바로 물류 분야이다. 이미 80년대에 바코드는 물류분야의 대변혁을 가져왔는데, FRID기술을 이용한다면 제품 하나하나에 대한 정보는 물론, 그 물류과정에서부터 재고 관리 까지 효율적으로 할 수 있고, 도난방지까지 할 수 있어 또한 번의 변혁을 가져 올 수 있을 것임.
이미 월마트는 몇몇 제품의 박스에 이 기술을 이용하고, 있고, 수년 안에 제조업체를 RFID장착을 의무화하겠다고 공헌한바 있다. 다른 도소매업체들도 물품에 대한 분실물 같은 문제를 줄이기 위해서 기술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 참고문헌
-
국제 표준화 동향 – 권영빈 2003
http://www.rfidepc.or.kr/
http://www.fnnews.com/
http://itnews.inews24.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