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축구(K리그) 흥행 부진, 개선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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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프로축구 소개
2.프로축구가 외면 받는 현실
3.관중 외면의 이유와 문제점
4.K-리그에 대한 소비자 행동 의식
5.개선 방향-대안 모색
본문내용
스타 빠지고 경기력 추락

빈번한 파울

지루한 경기

무감동

언론 노출 취약

최근 국제 성적의 부진

의도적 노출 활용

K-리그 홍보 영상과 길거리 홍보 등을
통한직접 노출과 언론매체를 활용한
간접 노출을 적절히 사용
절대적 식역을 초과 하는 범위에서 변화

K-리그에 대한 소비자들의 주의

쾌락적 욕구에 소구
진기한 자극

사람들이 많은 돈을 지불하고 소위 명품을 구매하는 것은 그 제품이 품질이 좋아서 오래 쓰고, 쓰기가 편하고……. 하는 것들 보다는 그 제품을 가지고 다니면 주변 사람들이 우러러 보기 때문이다.
축구팬이 어떤 팀을 응원하고 있다는 것이 주변 사람들에게 자기 자신의 Identity를 알릴 수 있는 수단이 된다면 더 많은 관중을 모으고 축구장에서 더 많은 소비를 할 수 있도록 유도할 수 있다.
승률을 높이고 우승을 하는 데에만 집착을 축구팀의 브랜드와 명성을 어떻게 형성에 노력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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