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애플 Apple 성공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07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애플의 전과 후
① 애플의 설립과 혁신 이전
② 애플의 혁신
2. 소비자의 눈높이를 맞춘다.
① 제품의 하드웨어적 측면
② 제품의 소프트웨어적 측면
3. 경영전략
① 판매전략 ‘애플스토어’
② 홍보전략 ‘이미지를 판다.’
③ 경영자의 자질
- 본문내용
-
② 애플의 혁신
스티브 잡스가 경영으로 복귀한 후 그는 장래가 없어보이는 기존의 생산라인과 연구를 중단시키고, 소비자들이 ‘원하는’ 디자인과 기능‘만’을 갖춘 제품을 선보인다. 그는 10년이 넘어서 애플의 CEO로 돌아왔고 많은 것이 바뀌었지만, 그가 중요시하는 가치는 변하지 않았다. ‘제품은 직관적이고, 사람들이 실제로 활동하는 방식에 따르며, 해야 하는 일을 처리하기에 충분한 성능을 갖추었다. 조금 비싸긴 하더라도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든다.’ 1979년과 2003년에 각각 출시된 LISA와 i-Pod에 대한 설명이 맥락을 같이 한다는 것에서 이를 증명한다. 자세한 내용은 하드웨어/소프트웨어/경영적 측면에 나누어 아래에 설명한다.
- 애플
- 창 립 : 1977년
- 창립자 : 스티브 잡스, 스티브 워즈니악
- 본 사 : 미국 캘리포니아 주
- 순이익 : 350,000,000,000달러
- 총 사원수 : 정규직 17,787명, 임시직 2,399명
2. 소비자의 눈높이를 맞춘다.
① 제품의 하드웨어적 측면
- 참고문헌
-
애플의 방식 - 제프리 크루이상크, 정준희 역, 더난출판사, 2007
스티브 잡스의 창조 카리스마 - 김영한, 리더스북, 2006
www.apple.co.kr
자료평가
- `````````````````````````````````````````````````````
- joyoy***
(2011.05.27 02:1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