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애플 Apple 성공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07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애플의 전과 후
① 애플의 설립과 혁신 이전
② 애플의 혁신

2. 소비자의 눈높이를 맞춘다.
① 제품의 하드웨어적 측면
② 제품의 소프트웨어적 측면

3. 경영전략
① 판매전략 ‘애플스토어’
② 홍보전략 ‘이미지를 판다.’
③ 경영자의 자질


본문내용

② 애플의 혁신
스티브 잡스가 경영으로 복귀한 후 그는 장래가 없어보이는 기존의 생산라인과 연구를 중단시키고, 소비자들이 ‘원하는’ 디자인과 기능‘만’을 갖춘 제품을 선보인다. 그는 10년이 넘어서 애플의 CEO로 돌아왔고 많은 것이 바뀌었지만, 그가 중요시하는 가치는 변하지 않았다. ‘제품은 직관적이고, 사람들이 실제로 활동하는 방식에 따르며, 해야 하는 일을 처리하기에 충분한 성능을 갖추었다. 조금 비싸긴 하더라도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든다.’ 1979년과 2003년에 각각 출시된 LISA와 i-Pod에 대한 설명이 맥락을 같이 한다는 것에서 이를 증명한다. 자세한 내용은 하드웨어/소프트웨어/경영적 측면에 나누어 아래에 설명한다.

- 애플
- 창 립 : 1977년
- 창립자 : 스티브 잡스, 스티브 워즈니악
- 본 사 : 미국 캘리포니아 주
- 순이익 : 350,000,000,000달러
- 총 사원수 : 정규직 17,787명, 임시직 2,399명





2. 소비자의 눈높이를 맞춘다.

① 제품의 하드웨어적 측면

참고문헌
애플의 방식 - 제프리 크루이상크, 정준희 역, 더난출판사, 2007
스티브 잡스의 창조 카리스마 - 김영한, 리더스북, 2006
www.apple.co.kr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
  • joyoy***
    (2011.05.27 02:10:01)
회원 추천자료
  • 아이리버의 경영전략 실패사례 조사
  • 애플의 아이튠즈는 콘텐츠 시장뿐만 아니라 이를 재생하기 위한 MP3 플레이어 시장까지 잠식하는 효과를 불러 일으켰다.애플의 아이팟은 아이리버의 강점들은 무력화 시키는 전략을 가지고 등장하였다. 아이리버의 대표적인 경영 철학은 바로 ‘디자인 경영’이다. 디자인에 기반을 둔 차별화 전략으로 타사의 MP3들에 비해 비교적 높은 가격대를 설정했음에도 불구하고 큰 성공을 거둘 수 있었다. 애플의 아이팟은 이러한 아이리버에 대항하여 ‘슬림

  • 삼성전자 해외마케팅 전략분석과 삼성전자 사업전략분석및 삼성전자 새로운 경영전략 제안
  • 애플과의 경쟁에서 다소 뒤처지는 듯한 모습을 보였으나, 갤럭시 시리즈의 성공을 발판 삼아 세계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 하며 시장 지배력을 과시하고 있다. 우리 조는 이러한 삼성전자의 성공에는 국제마케팅이 큰 몫을 하였을 거라 판단하였다. 이에 따라 어떠한 국제마케팅 전략을 통하여 세계적으로 성공할 수 있었는지를 알아보고자 삼성전자를 조사 기업으로 선정하게 되었다.3. 조사방향본 조사에서는 삼성전자의 여러 사업 분야 중

  • 아이리버의 위기관리,아이리버마케팅실패,아이리버기업분석,iriver마케팅전략,iriver분석
  • 애플의 아이튠즈는 콘텐츠 시장뿐만 아니라 이를 재생하기 위한 MP3 플레이어 시장까지 잠식하는 효과를 불러 일으켰다.애플의 아이팟은 아이리버의 강점들은 무력화 시키는 전략을 가지고 등장하였다. 아이리버의 대표적인 경영 철학은 바로 ‘디자인 경영’이다. 디자인에 기반을 둔 차별화 전략으로 타사의 MP3들에 비해 비교적 높은 가격대를 설정했음에도 불구하고 큰 성공을 거둘 수 있었다. 애플의 아이팟은 이러한 아이리버에 대항하여 ‘슬림

  • 아이리버의 성공적인 발전 전략
  • 전략으로 타사의 MP3들에 비해 비교적 높은 가격대를 설정했음에도 불구하고 큰 성공을 거둘 수 있었다. 애플의 아이팟은 이러한 아이리버에 대항하여 ‘슬림 휠’이라는 디자인으로 아이리버의 디자인 강공은 무력화 시켰고 가격 또한 삼성과의 글로벌 아웃소싱을 통해 낸드 플레시 메모리를 대량으로 구매하는 대신 단가를 낮추어 가격경쟁력을 확보하였다. ㉡ 산업분석기술의 발달로 인해 각종 기기들이 컨버전스되어 각자의 고유영역이 없어지기

  • [IBM] IBM과 PC메모리, IBM의 인재관리제도, IBM의 지식경영 사례, IBM의 E-비즈니스 사례에 관한 분석
  • 전략과 방침 등을 포함한다. 직원 개개인의 가치관 정립을 통합 회사의 새로운 도약을 위하여 ꡒ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ꡓ을 전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다.3) 직무와 관련된 기술교육각 부서별 교육 지침에 의해 진행하며, 직원이 가장 많이 접하게 되는 교육과정으로 다음과 같은 과정에 의해 진행된다.(1) 사업계획각 부서별로 사업계획을 작성한다.(2) 부서별 기술 계획사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전문 기술과 그 필요량을 도출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