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케이션 연구 방법론] 20대 여성들의 스키니진 유행 지속에 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07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머릿말
2.논리적 근거 및 가설
3.결과
4.결론
- 본문내용
-
2.논리적 근거 및 가설
우리 7조는 ‘20대 여성들 사이에서 스키니진의 유행이 왜 지속될까’에 대한의문을 갖게 되었다. 시대에 따라 변화하는 패션 (트렌드는)에는 그 유행을 대표하는 패션 아이템이 있는데 최근 몇년 사이 트렌드의 대표 아이템 중 하나로 스키니진이 두드러진다는 것을 발견했다. 또 다른 하의의 유행에 비해 스키니진의 유행시기가 길고, 상당히 많은 사람들이 애용하고 있다는 점에서 의문을 갖기 시작하였다.
패션 트렌드마다 대표하는 아이템들은 몸매를 어떻게 드러내고 보이느냐에 따라 그 고유한 특징이 부각되었는데 현재 스키니 진의 경우, 노출이 없으면서도 하체의 실루엣을 드러내는 특징이 있다. 이렇게 착용 시 하체의 몸매가 드러나는 스키니 진의 착용의 트렌드는 스스로의 신체에 대한 의식이 어떠한지 혹은 남들의 시선을 어떻게 인식하고 있는지와 연관성이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즉 다른 하의에 비해 스키니진은 몸매를 적나라하게 드러내는 스타일이기 때문에, 이것이 곧 신체적자신감과 연결된다고 우리 조는 보고 연구를 시작하였다.
여기서 신체적 자신감이란 거울을 보고 좋아지는 정도(1~5까지 측정)와 자신이 날씬하다고 생각하는지(그렇다, 보통이다, 아니다) ,스키니진을 착용했을 때 주위 사람들이 나를 쳐다보고 있다고 생각하는가(그렇다, 보통이다, 아니다), 자신 있는 신체부위가 세 군데 이상이다 (그렇다, 아니다),비키니 수영복을 가지고 있는가 (그렇다, 아니다) 로 조작적 정의를 하여, 스키니진 착용도와 스키니진 착용 시 신체적 자신감의 정도와 만족도를 측정하였다.
1. 연구문제
: 20대 여성들 사이에서 스키니진의 유행은 왜 지속될까.
2. 가설
: 스키니진 착용은 20대 여성들의 신체적 자신감을 높인다.
3. 구성 개념
: 20대 여성들의 스키니진 착용, 신체적 자신감
4. 조작적 정의
: ‘신체적 자신감’
- 거울을 보고 기분이 좋아지는 정도 (1~5까지 측정)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