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케이션 연구 방법론] 20대 여성들의 스키니진 유행 지속에 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07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머릿말

2.논리적 근거 및 가설

3.결과

4.결론
본문내용
2.논리적 근거 및 가설

우리 7조는 ‘20대 여성들 사이에서 스키니진의 유행이 왜 지속될까’에 대한의문을 갖게 되었다. 시대에 따라 변화하는 패션 (트렌드는)에는 그 유행을 대표하는 패션 아이템이 있는데 최근 몇년 사이 트렌드의 대표 아이템 중 하나로 스키니진이 두드러진다는 것을 발견했다. 또 다른 하의의 유행에 비해 스키니진의 유행시기가 길고, 상당히 많은 사람들이 애용하고 있다는 점에서 의문을 갖기 시작하였다.

패션 트렌드마다 대표하는 아이템들은 몸매를 어떻게 드러내고 보이느냐에 따라 그 고유한 특징이 부각되었는데 현재 스키니 진의 경우, 노출이 없으면서도 하체의 실루엣을 드러내는 특징이 있다. 이렇게 착용 시 하체의 몸매가 드러나는 스키니 진의 착용의 트렌드는 스스로의 신체에 대한 의식이 어떠한지 혹은 남들의 시선을 어떻게 인식하고 있는지와 연관성이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즉 다른 하의에 비해 스키니진은 몸매를 적나라하게 드러내는 스타일이기 때문에, 이것이 곧 신체적자신감과 연결된다고 우리 조는 보고 연구를 시작하였다.
여기서 신체적 자신감이란 거울을 보고 좋아지는 정도(1~5까지 측정)와 자신이 날씬하다고 생각하는지(그렇다, 보통이다, 아니다) ,스키니진을 착용했을 때 주위 사람들이 나를 쳐다보고 있다고 생각하는가(그렇다, 보통이다, 아니다), 자신 있는 신체부위가 세 군데 이상이다 (그렇다, 아니다),비키니 수영복을 가지고 있는가 (그렇다, 아니다) 로 조작적 정의를 하여, 스키니진 착용도와 스키니진 착용 시 신체적 자신감의 정도와 만족도를 측정하였다.

1. 연구문제
: 20대 여성들 사이에서 스키니진의 유행은 왜 지속될까.
2. 가설
: 스키니진 착용은 20대 여성들의 신체적 자신감을 높인다.
3. 구성 개념
: 20대 여성들의 스키니진 착용, 신체적 자신감
4. 조작적 정의
: ‘신체적 자신감’
- 거울을 보고 기분이 좋아지는 정도 (1~5까지 측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무의식속 의식적 의사소통
  • 연구 분야와 언어학 연구 분야의 기계적인 결합도 아니다. 또한 사회학적 이론과 방법으로 언어를 연구하는 것도 아니다. 사회언어학은 종합적 과학으로서 언어학과 사회학의 교차적인 결합으로 이루어지면서도 어디까지나 언어학인 것이다. 사회언어학은 일반 언어 즉 자연 언어를 연구하는 것이 아니라 특수 언어 즉 사회의 언어를 연구하며 방법론에서는 언어학적 범위를 벗어나 사회학의 방법과 이론뿐만 아니라 언어학, 인류언어학, 심리언어학,

  • [모바일커뮤니케이션] 시청자 참여 프로그램의 도입이 위성DMB 서비스 이용자들에게 미치는 영햐에 대한 연구
  • <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1조>“시청자 참여 프로그램의 도입이 위성DMB 서비스 이용자들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제출일자 : 2006년 12월 6일 < 목 차 >Ⅰ. 서 론 pp.1-61-1 문제제기 & 연구목적 pp.1-61-2 연구문제 p.6Ⅱ. 선행연구 검토 pp.7-382.1 DMB(Digital multimedia Broadcasting) pp.7-82.1.1 DMB에 대한 정의 p.72.1.2 위성 DMB의 특징 pp.8-112.1.3 DMB의 미디어적 특성 pp.11-132.2 위성 DMB의 콘텐츠 현황 pp.14-242.2.1 지상파 재전송과 위성 DMB pp.14-152.2.2 위성 DMB (TU 미디

  • [연구조사방법론] 시청자 참여 프로그램의 도입이 위성DMB 서비스 이용자들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 “시청자 참여 프로그램의 도입이 위성DMB 서비스 이용자들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목 차 >Ⅰ. 서 론 pp.1-61-1 문제제기 & 연구목적 pp.1-61-2 연구문제 p.6Ⅱ. 선행연구 검토 pp.7-382.1 DMB(Digital multimedia Broadcasting) pp.7-82.1.1 DMB에 대한 정의 p.72.1.2 위성 DMB의 특징 pp.8-112.1.3 DMB의 미디어적 특성 pp.11-132.2 위성 DMB의 콘텐츠 현황 pp.14-242.2.1 지상파 재전송과 위성 DMB pp.14-152.2.2 위성 DMB (TU 미디어) 콘텐츠 현황 pp.15-242.3

  • [클럽 마케팅 전략] 클럽(club)마케팅 전략
  • .프리미어 리그의 클럽 마케터들을 보면 21세기 마케팅의 흐름을 알수 있다.참 고 문 헌최정환, 이유재(2001), “죽은CRM 살아있는 CRM” , 한국언론자료간행회Frederick F. Reichheld(1996), “The Loyalty Effect”“Customer Lock In 전략”, 현대경제연구소“다시보는 로열티 프로그램”, LG주간경제Fredirick Newell(2000.9), “CRM.com”, 삼성전자 글로벌 마케팅 연구소Datamonitor 社(2002), “Card Loyalty Scheme”오오다께(1999), “고객서비스전략 고찰”, 일본 NCR 유통사업부

  • [마케팅조사론] [마케팅조사론]광동제약 `옥수수수염차`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대한 구매력이 높다. 세분시장2와 더불어 중요한 시장으로 볼 수 있다.- 주 고객층은 20대~30대 초반 여성 : ‘옥수수수염차’는 옥수수수염을 통한 다이어트 및 효과적인 얼굴 붓기 제거를 위한 차 음료라는 점을 부각시키려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이것은 곧 주 고객층을 20대~30대 초반 여성으로 세분화했다는 것을 말한다. “마시면 건강하고 아름다워지는 음료” 라는 컨셉은 현대 한국 여성들을 겨냥한 것이라 할 수 있다. 이들은 저 자극, 낮은 칼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