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무역론] 10장 관세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24 / 2019.12.24
- 1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관세의 종류
2.관세에 대한 기본적 분석
3.관세의 부분균형 효과
4.최적관세의 개념
5.실효보호관세율
- 본문내용
-
외국의 수출공급곡선 유도
• 가격 P₁ , 생산 S*₁, 수요 D*₁
→ 수출공급 : S*₁- D*₁
• 가격 P₂↑ , 생산 S*₂↑ , 수요 D*₂↓
→ 수출공급 : S*₂ - D*₂↑
• 가격 P*A↓ , 수요 = 공급
→ 무역이 존재하지 않음
Sx는 P*A에서 가격축과 만남
관세의 효과
• 관세부과 전
→ 가격Pw로 동일
• 관세 부과 후
→ 자국가격PT ↑
외국가격 P*T=PT-t ↓
→ 자국시장 수입수요 ↓
외국시장 수출공급 ↓
→ 거래량 Qw에서 QT로 ↓
• QT 에서 PT-P*T=t 일 때
자국수입수요=외국수출공급
• 일국이 달성 가능한 최고의 무역무차별 곡선에 도달 하도록
하는 관세
• 관세 부과 : 무역량 감소, 교역조건 개선, 후생수준 향상
교역조건에 따른 이익> 무역량 감소에 따른 손실
→ 최적관세 사용
• 최적관세는 관세 부과국의 후생을 증가시키지만 전세계의 후생수준은 낮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정식품의 두유제조공정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