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운영관리] Jose`s Authentic Mexican Restaurant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12 / 2019.12.24
- 2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MP 분석 : Process Improvement at Mcdonald's
①. McDonald's의 현재 상황 요약화
②. 매출액 (2002~2007)
③. 새로운 CEO의 운영 관점
④. 새로운 운영 방법 세 가지
⑤. McDonald's의 Management Concept
2. CASE : Jose's Authentic Mexican Restaurant
①. Prologue
②. 현 레스토랑의 상황과 Mr.현이 발견한 문제점
3. CASE 분석과 해결책
①. SWOT 분석
②. Fishbone Diagram 분석
③. 경쟁우위요소로 나눈 해결방안
4. CASE 질문과 답변
①. 이 레스토랑에서는 품질을 어떻게 정의하는가?
②. restaurant's costs of poor quality는 무엇인가?
③. process 분석의 몇몇 도구를 이용하여 Jose's 의 상황을 평가해 보시오.
5. 결론
- 본문내용
-
Karetski(waiter)는 그와 요리사의 관계가 중요하는 것을 느낀다. 요리사는 요리의 질을 대부분 관리하기 때문에, Karetski는 그와의 좋은 대인관계를 유지하기를 원한다. 그는 존경을 가지고 요리사를 대우하고, 가장 바쁜 시간에는 주문에 대한 재료들을 요리사를 위해 놓아두려고 노력했고, 그리고 주문을 쉽게 읽을 수 있게 명확하게 썼다. 비록 이것이 그의 일은 아니지만, 요리사가 요리를 하거나 바쁠 때 저장고나 냉장고에서 음식 재료를 들고 옴으로써 요리사를 도와준다. 최근에 요리사는 화가나 있다. 그 이유는 배달되어진 몇몇 재료의 나쁜 품질 때문이다. 예를 들면, 저번 주에 시들어 보이는 양배추, 고기보다 뼈가 더 많은 질긴 닭을 받았었다.
바쁠 때는, 테이블에 좋은 요리를 가져다주기 까지 20분이 더 걸린다.
Karetski는 경영진이 저번 주 금요일, 토요일 저녁 식사 시간에 실시한 고객조사의 결과를 보았다. 결과는 다음과 같다.
질문 항목
예
아니요
즉시 착석 했는가?
70
13
당신의 웨이터에 만족했는가?
73
10
음식이 적당한 시간에 제공되었는가?
58
25
음식이 맛있었는가?
72
11
돈을 지불할 만큼 가치 있는 저녁식사였는가?
67
16
3. CASE 분석과 해결책
1. 현재 호세의 레스토랑의 규모는 14개의 테이블(4인기준)을 가지고 있다.
2. 밴드는 3명이고, 하루 근무시간은 6시간이며, 시급은 최저임금인 7.25$를 받고 있으며, 주말에는 8$를 받고 일하고 있다. 이들의 기준 근로일은 25일 이며 주말은 쉴 수 없다.
3. 현재 홀 서빙의 직원은 매니저 포함 4명이다. 정직원의 시급은 8$이다.
4. 호세의 레스토랑 영업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이다.
① SWOT 분석
강점
약점
뛰어난 맛
접근의 편이성
다양한 메뉴
서비스에서의 높은 만족도
대기공간의 부족
주차공간의 부족
일정하지 못한 재료의 신선도
업무의 비 표준화
기회
위협
핵가족화에 따른 외식문화의 증가
주변에 멕시코 전통음식을 다루는 경쟁업체가 없음
시내중심지의 많은 유동인구
시장 경제의 침체
언제 생길지 모를 경쟁업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