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학] 정주영 회장 리더십 특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09 / 2019.12.24
- 2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故정주영의 생애
2.그가 이룬 업적
3.리더십 특성
4.끝마치며
- 본문내용
-
1989년 민간기업인으로서 최초로 북한을
방문한 정주영은 약 9년 만인 지난
1998년 6월16일에 통일소 5백 마리와 함께
남북 긴장의 상징인 판문점을 통과해
북한을 방문했다. 이후 10월27일 통일소
501마리로 2차 방문하였다.
정주영의 ‘소떼몰이 방북’은 1991년 베를린
장벽이 무너진 이래 사회주의 국가의 얼어붙은
빗장을 연 세계적인 빅 이벤트로 국내외 모든
사람들의 관심이 집중되었다.
정주영의 ‘소떼몰이 방북’은 남북 화해와
평화ㆍ협력이라는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정주영은 필생의 사업을 ‘금강산 관광사업’이라고
여겼다. 84세의 고령의 나이에도 불구하고
1998년 10월 북의 최고지도자인 김정일
국방위원장을 만나 금강산 관광사업을 성사시켜
1998년 11월 18일 분단 반세기 만에 남측의
국민들이 금강산을 방문할 수 있는 역사적인
금강산 관광사업이 시작됐다.
남북간 대규모 물적ㆍ인적교류의 밑거름이 된
금강산 관광사업 이후에 정주영은 남북한 교환
통일농구대회, 북측의 교예공연 등을 선보여
남북경협 차원을 뛰어 넘어
남북 체육ㆍ문화교류에까지 확대, 발전시켰다
해외시장 진입(1996년 태국 도로공사 수주) 길이 2차선, 공기 30개월, 공사비 5백22만 달러 국내시장 1위에서 만족하지 않음
소양강댐을 사력댐으로 건설제안 콘크리트 중력댐을 주변의 자갈과 모래활용 상대를 설득, 30% 예산절감
세계 조선사의 기록 최단기산 조선조 건설(2년 3개월) 건설 하면서 유조선 2척 건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