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론] IBM코리아의 동기부여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28 / 2019.12.24
  • 4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Career Process Map
2.Career Process at IBM
3.Employee Development Cycle
본문내용
WMI 전직원관리제도
(Workplace Management Initiative)
1. 직원들의 역량 관리측면
직원들의 일을 세분화
기술의 포트폴리오 작성
직원의 22%, 기술의 4등급
인사담당자의 현장 배치
부서 사업계획과 개인 인사고과 계획의 연계
스스로가 자신의 기술력 개발
경력계발에 대한 계획을 수립
기업목표와 연계되어 동기부여
기업 내부인재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
인트라넷을 통해
본인의 희망과 능력, 회사의 필요가
일치할 때 채용가능
기회를 통해 내부인재에게
경력 계발의 동기를 부여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원론 A형 자신과 관련 있는 기업을 골라 간단히 소개하고 그 기업의 문화를 교재 128쪽에 소개된 요인별로 평가하시오.
  • 조직진단의 의의2. 조직진단의 접근모형1) 행동과학 모형(Behavioral Science Models) 2) 특정관심 모형(Special Purpose Models)3) 종합적 모형(ComprehensiveModels)3, Mckinsey의 7S 모형에 대한 이해1) 7S 모형의 진단변수와 주요내용(1) 공유가치(ShareValue)(2) 전략(Strategy)(3) 구조(Structure)(4) 시스템(System)(5) 구성원(Staff)(6) 기술(Skills)(7) 스타일(Style)4, 기업문화 평가1) 회사소개 - 소니코리아2) 기업문화 평가결론참고문헌서론맥킨지 7S 모델(McKinsey 7S Model)은 실질적인

  • [경영] 삼성 애니콜과 노키아 비교 분석
  • Anycall& NOKIA< 목차 >주제 선정 동기 및 배경 조사 계획 일정 Introduce 애니콜 애니콜이란? 애니콜 연혁 애니콜 조직도 애니콜 경영 마인드 Introduce 노키아1) 노키아란? 2) 노키아 연혁 3) 노키아 조직도 4) 노키아 경영 마인드 애니콜 분석애니콜 전략경영 애니콜 환경분석 애니콜 SWOT 분석 애니콜 핵심역량 애니콜 4P 분석 애니콜 STP 전략 노키아 분석1) 노키아 국제경영전략 2) 노키아 환경분석 3) 노키아 SWOT 분석 4) 노키아 4P분석 모바일 시장

  • 동기부여 이론분석과 동기부여 기업사례분석 및 기업내 동기부여 성공위한 실천방안 제시
  • 조직으로부터 충분히 인정받고 있으며 권한을 위임받았다고 느낄수있도록동기를부여한다.(6) 창의적인 문제해결법 찾기창의적인 문제해결법은 조직원들이 자신의 실수나 잘못에 대해 스스로 책임지도록 동기를 부여한다. (7) 코칭 하기리더는 직원 자신이 권한과 목적의식을 가지고 있는 중요한 사람이라는 사람을 느낄 수 있도록 이끌어주며, 직원들이 자신만의 장점과 성공전략을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5. 기업 내 동기부여 사례분석(1) 구글 G

  • [경영분석] 신도리코 경영전략 분석
  • 전략의 다각화에 대한 논의사실 신도리코의 다각화에 대한 논의란 쉽지 않다. 왜냐하면 뚜렷하게 자회사로 분류가 되어 경영이 되는 것도 아니며 일종의 수직 통합식 내지는 사내 벤쳐, spin-off 식의 모형과 유사성을 띄고 있기 때문이다. 신도리코의 다각화 사업부는 모두 환경 영역에 있어서 매력적인 영역에 속하고 있으며 위에서도 살펴 볼 수 있는 것처럼 모두 핵심역량에 기초하고 있다. 이런 점을 미루어 봤을 때 신도리코의 다각화에 대한 평가는

  • [국제마케팅]GS칼텍스의 마케팅전략
  • 전략을 수립할 때 자사의 강점과 약점을 철저하게 분석하여서 자신들의 강점을 특화시킬 수 있는 전략으로 나아가야 할 것이다. 지금부터 GS칼텍스의 강점과 약점, 그리고 기회와 위협적인 부분이 무엇인지 분석하고 그에 따라 마케팅 전략은 어떠한 형태로 사용하고 있는지 알아보겠다.(1) Strength(강점)① 확고한 위치의 수익구조GS칼텍스는 2005년 GS그룹의 출범이후로 꾸준히 매출만 증가하다가 2007년의 호황에 힘입어 높은 영업실적을 올리기 시작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