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운영관리] 롯데마그넷과 LG생활건강 CRP 적용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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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CRP 도입배경
2.CRP(연속재고보충 프로그램) 소개
3.CRP 추진 과정
4.CRP 효과
본문내용
전자상거래를 통해 주문정보를 공유하여 재고를 자동으로 보충, 관리

상품을 소비자 수요에 기초하여 공급하는 풀(pull)방식

피앤지(P&G)와 월마켓(Wall-Market)이 공동으로 개발

전자문서교환시스템(EDI), 공급자재고관리(VMI; vendor managed inventory)

생산 예측, 비용 절감, 주문기능 향상, 효율적인 흐름 파악
LG생활건강

-재고를 기존보다 50% 이상 감축
-고객주문 납품 대응률 97% 수준으로 향상
-물류비용 매출액대비 4.5%수준으로 40% 감소

• 롯데마그넷

-평균 재고가 19일분에서 15일분으로 4일분 감소
-결품율은 11.9%에서 절반수준인 6.7%로 감소
-매출은 6%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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